계명문화대, 실전창업 경험 위한 ‘꿈이룸 체험점포’ 개점

전국 입력 2023-09-11 10:47:28 수정 2023-09-11 10:47:28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꿈이룸 체험점포(범어점, 두류점) 개점식 및 프리마켓 행사. [사진=계명문화대]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지역 소상공인들의 실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꿈이룸 체험점포’를 개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주관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대구지역 운영기관인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7일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꿈이룸 체험점포(범어점, 두류점) 개점식 및 프리마켓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개점식은 박승호 총장, 노화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장, 김윤갑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개점식 후 프리마켓 행사장을 둘러보며 입점 사업자들을 격려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제16기 입교생 및 창업 업력 3년미만의 사업자들이 입점한 ‘꿈이룸 체험점포’는 지하철 2호선 범어역과 두류역에 위치해 있으며, 접근성이 좋아 젊은 소비층 유입이 높을 전망이다.

꿈이룸 체험점포 개막식과 함께 열린 프리마켓은 계명문화대학교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중장년 창업기술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코리언블루 아람’ 업체의 천연염색 의류‧스카프 등 로컬크리에이터형 및 라이프 혁신형 제품 등을 판매해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대구지역 운영기관에 선정된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5월 제16기 40명을 선발해 입학식을 가지고 지역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형 창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계명문화대학교는 창업지원 기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입교생과 강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전 창업 경험과 창업 안정화를 위해 이번에 체험점포를 열고 대학 입주기업과 공동 운영 및 기술적 네트워킹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박승호 총장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성공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개인의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고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대학의 우수한 창업 인프라와 교육적 역량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16기까지 진행된 신사업창업사관학교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상공인 육성 프로그램을 기획해 예비 창업자들의 실전 창업 역량 제고 및 사업화 안정에 동행하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