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 ‘2023 홍대버스커버디페스타’ 레드로드에서 만나요.

문화·생활 입력 2023-09-14 12:57:01 수정 2023-09-14 12:57:01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이 오는 9월 23일과 24일 홍대입구역 인근 광장무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 주관‧주최로 마포구의 축제 지원을 받아 진행되고 있는 ‘홍대버스커버디페스타’는 ‘Busker’(거리공연자)와 ‘Buddy’(친구)의 합성어로 다양한 장르 예술가들이 개성 넘치는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마포구 홍대를 찾는 시민들은 자연스럽게 관객이 되어서 공연을 관람하고 아티스트 팬이 되는 소규모 거리 공연 축제이다.


축제는 매년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회씩 열리며, 각 팀별 릴레이 공연 형식으로 하루 6~10팀 정도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축제가 펼쳐지는 마포구 레드로드는 많은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이 찾는 버스킹 명소이며, 이번 9월은 ‘홍대버스커버디페스타 all around stage’로 기존 서울거리아티스트 예술가들과 더불어 일반인 공연 참가팀 신청을 받아 같은 무대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  


최나겸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 대표는 “아티스트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는 페스티벌은 마포구 레드로드를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인디아티스트의 공연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홍대버스커버티페스타’가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은 매년 공개 오디션을 진행해 선발된 250여 실력 있는 팀들이 모여 연간 1000회 이상 거리 공연을 펼치는 국내 최대 거리공연 단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