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 연세대 최연소 특임교수 임명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AI 메타버스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지난 1일 최용호 대표가 연세대학교 연세예술원 특임교수로 임명받아, 연세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오후 5시 연세대학교 연세예술원에서 권명중 연세대 부총장으로부터 특임교수로 임명된 최용호 대표는, 앞으로 대중예술교육 특강과 세미나, 연세예술원 홍보와 협력 활동, 기타 교육에 대한 자문 등 특임교수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권명중 연세대 부총장은 “지난 4월에 특임교수에 임명된 가수 싸이에 이어 최용호 특임교수께서도 자문, 특강 및 세미나 등 특임교수로서 함께해주시는 동안 연세대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성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만수 연세예술원장 또한 “K콘텐츠 발전에 큰 역할을 하신 분을 모시게 돼 영광”이라며 “최용호 대표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의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특임교수로 임명된 최용호 대표는 “한류 콘텐츠를 연세대학교에서 수업하는 것이 대중예술인으로서 자랑스럽다”며 “K콘텐츠가 문화와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버추얼 등 기술이 융복합되어 글로벌에서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연세예술원의 특임교수로서 쓰임새가 있는 곳에 잘 쓰여지겠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이날 오후 6시 대강당에서 ‘한류 융합컨텐츠의 미래’를 주제로 이어진 강연에서 최 대표는 “한류 문화예술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는 연세예술원에 늘 응원을 보내고 있다”면서 재학생들과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가지게 된 것에 기쁨을 표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최용호 대표는 최근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서바이벌 예능 ‘피지컬 100’, Mnet ‘부캐선발대회’, TV조선 ‘아바드림’을 제작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도 TV조선 ‘미스터트롯2 - 새로운 전설의 시작’, KBS ‘1박 2일 시즌4’,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옥탑방의 문제아들’, JTBC ‘뭉쳐야찬다2’ 등 다양한 인기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최근에는 지난 10월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국빈 방문에 동행한 경제사절단 중 1989년생으로 최연소 참가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웅제약·DNC 에스테틱스, 중장년·남성 맞춤형 복합시술 전략 제시
- 일동제약, 류승룡 모델 '아로나민 골드' 새 TV광고 온에어
- “해킹 사태 막아라”…정보보호 공시 집중 검증
- 연이은 사망사고에…건설업계 공공수주 타격
- 애경, AK플라자 살린다…“지역밀착형 쇼핑몰로”
- KT, 2분기 영업익 1兆 ‘사상최대’…“AX 사업 본격화”
- “여천NCC 부도위기 넘겼다”…체질 개선은 숙제
- 더 센 비만약 ‘마운자로’ 출시에…‘위고비’ 가격 인하
- 삼성중공업, FLNG 수주 ‘비상’…“투자중단에 中 공세”
- DL건설 "안전확인 전까지 작업 중지"…전 임원 사표 제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도, "환경범죄 집중 단속"…미신고 폐수시설·하천 오염 드러나
- 2수원시, 장애인 복지 우수,, ‘새빛이음’시스템 구축
- 3강원랜드, 홍콩 대표 여행사‘Travel Expert’와 GSA 계약 체결
- 4밥상공동체복지재단, 원주시 기후위기 취약계층에 선풍기·생수 후원
- 5강원특별자치도,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 6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 광복 80주년 맞아 오성규 애국지사 위문
- 7대웅제약·DNC 에스테틱스, 중장년·남성 맞춤형 복합시술 전략 제시
- 8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 총력
- 9인천시·말레이시아, 여성 일자리·창업 지원 맞손
- 10인천 신설 초·중학교 명칭 논란…“기존 학교와 혼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