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재정지원사업단 연합 진로‧취업캠프 큰 호응

전국 입력 2023-11-22 14:04:04 수정 2023-11-22 14:04:04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재정지원사업단 연합 진로‧취업 캠프 참가 학생들. [사진=계명문화대]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이달 1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소노벨 경주에서 재정지원사업단 연합 진로취업 캠프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는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LINC 3.0사업단, HiVE사업단이 함께 주관한 가운데 기계과, 의료기기과, 펫토탈케어학부 등에서 재학생 95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계명문화대학교 HiVE사업단은 기계과, 의료기기과, 커피문화경영전공, 제과제빵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특화분야 연계 학과 맞춤형 특화 진로캠프를 운영했다.

 

HiVE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달서구 지역특화 산업동향 및 기업분석, 채용트랜드 탐색 등의 특강을 통해 지역 맞춤형 특화분야에 대한 이해와 기업분석을 수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커피문화경영전공 성인학습자들이 달서구 지역 기업분석을 통한 지역 일자리 탐색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캠프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등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계명문화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LINC 3.0사업단은 펫토탈케어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특화 산업체 연계를 위한 취업 역랑강화 워크샵을 진행했다.

 

워크샵에 참석한 학생들은 대학 특화 분야 대상 채용 트랜드 파악과 전략 수립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및 강점 찾기 등을 통해 올바른 취업 목표설정으로 취업 자신감을 높였다.

 

캠프를 주관한 재정지원사업단들은 면접이미지메이킹 퍼스널컬러진단 프로그램을 공통으로 진행했으며, 참가 학생들이 취업 준비를 위한 정보를 교류하고 상호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배움과 교류의 장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달원 취창업지원센터장은 참가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진로 설계 및 취업 준비 역량이 한층 강화되는 것은 물론이고 성장과 변화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었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대학에서 운영하는 각종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