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페스타’ 비커스에서 오픈 예정

유명 크리에이터들을 메타버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페스타’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지 3D 디지털 공간 기반 SNS 플랫폼 ‘비커스(bicus)’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비빔블(bibimble)의 서비스인 ‘비커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지원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와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됐다.
크리에이터는 김리하, 창현거리노래방, 정신과의사 뇌부자들, 조충현, 서커스보이밴드 등이 참여하며,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기획해 자신의 공간에서 유저들과 플레이하게 된다.
게임 리뷰 크리에이터 김리하는 ‘타워 오르기’와 ‘호버 보드 달리기’ 미니 게임으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페스타의 시작을 알린다. 야외 놀이터 콘셉트로 꾸며진 김리하의 플레이스에서 참여자들은 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수행하고 결과에 따른 상품을 증정 받을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터 창현거리노래방의 ‘메타버스 거리 노래방’는 플레이스를 콘서트 무대가 세팅된 야외 광장으로 연출, 오프라인에서만 진행되던 거리 노래방을 메타버스 세계로 옮겨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신과의사 뇌부자들은 ‘메타버스 고민 상담소’를 병원 진료 공간으로 재현해 사전 신청자 중 선별된 사연으로 라이브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접속할 수 있는 메타버스의 특징을 살려 상담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출 계획이다.
크리에이터 조충현은 ‘조충현을 이겨라!’ 슬로건으로 총 3개의 공간에서 3개의 게임을 운영, 참여자들과 실시간 채팅 및 음성 라이브로 소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디자인 스튜디오 서커스보이밴드가 전시관을 기획해 메타버스 전시를 상시 운영하며, 서커스보이밴드는 MZ 세대들이 주목하는 작품들을 자신들의 플레이스에 전시해 오프라인 쇼룸이 아니더라도 작품의 종류와 설명을 볼 수 있는 공간을 표현한다.
한편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페스타’는 PC와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자유로운 입장이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지리산 산불, 국립공원 외곽 200m 남아…"오늘 주불 진화 최선"
- 韓 대행 "산불 이재민 일상 회복 때까지 모든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경북 산불' 사망자 2명 늘어…화마에 26명 목숨 잃어
- 부산대 의대 "미등록자 내달 5일부터 제적 절차 진행"
- 안동·의성 산불, 부분 재발화…헬기 투입 진화작업
- 한국문화정보원-법무법인 유연, 법률 자문 협약
- "가짜 팬후기"…'뒷광고' 카카오엔터 과징금 3억9000만원
- 의총협 "35개교 휴학계 반려 완료…나머지도 반려 예정"
- 한중일 외교장관회의 1년 4개월 만에 재개…협력 의지 다져
- 교원위즈 프랜시스파커, 월화 드라마 ‘라이딩 인생’ 장소 협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혼다코리아, 4월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전 차종 100만원 할인
- 2한국씨티은행
- 3금호타이어, ‘휠얼라인먼트 전문 관리사’ 민간자격증 발급
- 4롯데온, 최대 규모 그룹 통합 페스타 ‘롯데 온쇼페’ 진행
- 5에르네스, 뉴질랜드 와인 ‘스톤베이 소비뇽블랑’ GS리테일 입점
- 6디딤365, 충남신용보증재단에 ‘클라우드 기반 통합 운영 환경’ 구축
- 7기장군, 외식업중앙회 기장군지부와 '기장역 이용활성화' MOU 체결
- 8IBK쇄신위원회 오늘 첫 회의 열고 내부통제 논의
- 9NH농협금융, 내부제보 활성화 추진…익명제보 접수채널 도입
- 10진에어, 항공 안전 강화 ‘비행자료 분석 프로그램’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