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일본 간사이지역 바이오·메디컬기업 대상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병삼, 이하 대경경자청)은 5일 일본 오사카 현지에서 일본기업 유치를 위해 ‘간사이(關西)지역 바이오·메디컬기업 대상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경경자청이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오사카무역관이 주관한 것으로, 일본 간사이의약품협회 회원사를 포함한 간사이지역 의약품, 의료기기 기업인 30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대경경자청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및 ‘신서첨단의료지구’ 등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의 바이오·메디컬산업 관련 투자환경을 소개하고지역의 투자 강점 및 입주기업 혜택 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그 밖에도 KOTRA 오사카무역관에서 한국의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지원 계획을 설명하였고, 국내 유망 메디컬 기업이 참여하여 최근 한국약사행정 동향을 안내했다.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는 2년 만에 개최된 것으로, 간사이 지역은 오사카· 교토·고베를 중심으로 연구기관, 대학, 대형 제약사 등이 밀집되어 있는 일본 바이오·메디컬 산업의 핵심거점으로, 대경경자청은 경제자유구역 내 바이오·메디컬 분야에 특화된 지구를 중점으로 전략적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김병삼 청장은 “글로벌 첨단의료산업의 투자 유망지역으로서 대구경북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투자 유망기업을 발굴, 맞춤형 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한일 기업이 협력을 통하여 상호 윈윈할 수 있도록 보다 활발한 교류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국립5·18민주묘지 '비석닦기' 활동
- 2계명문화대, 제2기 외국인 홍보대사 임명식 개최
- 3박원종 전남도의원,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 이어가
- 4릴슨PE, 현대위아 독립법인 PMI 본격 착수
- 5'광주 매력', 60초 영상으로 전한다
- 6광주시, 'G-페스타 광주' 봄시즌 활짝
- 7광주 남구, '백운광장 금·토 야시장'개장···'골목상권' 활성화 기대
- 8나주시, '2025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 9“교육시설도 입지 경쟁력 중요”…상권 중심 ‘맥캠퍼스’ 눈길
- 10함평군, 생태 교육 공간 '에듀테인먼트파크' 조성 박차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