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아이템 피칭대회 우수상 수상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권지현씨가 최근 열린 2023년 제1회 프리-라이콘 커넥팅데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아이템 피칭대회’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상장상(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야심차게 준비한 것으로 라이프스타일 & 로컬 분야를 혁신하여 유니콘으로의 성장하는 기업(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을 ‘라이콘’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위탁기관별로 미니피칭대회를 개최해 지역별로 선정된 17개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대구지역 대표로 본선에 나간 계명문화대학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6기인 권지현씨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6기 입교생 40여명을 모집하여 7월부터 총 6회에 걸쳐 미니피칭데이를 개최하고 컨설팅을 통해 입교생들의 아이템을 고도화해 나갔으며, 그 중 우수산 아이템을 선보인 권지현씨가 대구지역 참가자로 최종 선정됐다.
권지현씨는 현재 카페 녹태원 대표를 맡고 있으며, 이번 경진대회에서 대구 팔공산의 청정수로 재배하는 특산물인 팔공산 미나리를 활용한 전통 디저트인 ‘미나리 약과’를 선보였다. 미나리 약과는 국내 최초로 개발되어 심사위원 및 청중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계명문화대학교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미나리 약과’의 판로개척, 컨설팅, 창업아카데미교육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갈 방침이다”라며, “앞으로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입교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핸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사업 아이디어로 창업하려는 유망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역량강화교육, 아이템 구체화를 거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 충남 아산시 첫눈 여파로...비상1단계 가동
- 부산항만공사, 올해도 지역사회공헌제 인정기관 선정…3년 연속
- KTL, AI 신뢰성 평가 국제표준화 선도
- 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최종보고서 심의
- 골프와 K-엔터의 융합이 괌에 상륙. .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개최
- 대구행복진흥원 대구청소년동아리봉사단, 연탄 2100장으로 온기 나눔
- 대구대 시각디자인전공, 기업 대표 초청 취업 멘토링 실시
- 중부내륙선 완전 개통. . .문경~충주~판교 1시간 30분대로
- 경북도, 관광단지 개발에 1255억 투자협약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금융당국, 무궁화신탁에 최고단계 적기시정조치 부과
- 2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 3충남 아산시 첫눈 여파로...비상1단계 가동
- 4삼청감리교회 해산장학회, ‘해산 장학생’ 선발
- 5부산항만공사, 올해도 지역사회공헌제 인정기관 선정…3년 연속
- 6KTL, AI 신뢰성 평가 국제표준화 선도
- 7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최종보고서 심의
- 81기 신도시 재정비 선도지구 13곳 선정…3.6만호 공급
- 9무보-KIND, 중소·중견기업 해외 녹색산업 투자 활성화 '맞손'
- 10가스공사,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