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우드, 신용보증기금 투자 유치
주식회사 글라우드(대표 지진우)가 신용보증기금(KODIT)으로부터 5억원 규모의 투자금액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치과 진료 전환 서비스 기업 글라우드는 치과병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으로 디지털 치과 진료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TaaS(Treatment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디지털 치과 의료기기, 치과 의료 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 진료 워크플로우 및 기기 사용 교육 시스템 등을 ‘저스트스캔’ 서비스를 통해 공급하고 있으며, 실시간 보철 디자인 및 슬라이싱, 고속 생산 의료기기를 통해 1시간 치과 진료를 가능하게 하는 ‘저스트스캔 익스프레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글라우드는 네오바이오텍, 덴티움 등 다수의 국내 유명 기업과 B2B 계약을 체결하는 등 협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저스트스캔’ 서비스 해외 공급을 위해 스트라우만, 바텍 등 글로벌 기업과 공동 패키지 상품 제작을 전제로 한 협업을 진행중이다.
신용보증기금의 데이터 가치평가 보증지원 및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창업 기업을 발굴하는 ‘퍼스트펭귄’에 선정돼 금융지원을 받은 바 있는 글라우드는 사업성을 인정받아 연계 투자까지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지진우 글라우드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위한 R&D 를 게을리 하지 않고 솔루션 개발에 매진하겠다”며 “이와 더불어 보다 큰 규모의 전시와 학술 대회 참여를 통해 ‘저스트스캔’ 서비스를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글라우드는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 지원사업 ‘팁스(TIPS)’ 선정, ‘2023 하반기 IBK 창공 혁신 창업기업’ 선정 등 다양한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