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학생교육수당 22일부터 1차 접수…3월부터 지급

전국 입력 2024-01-16 15:26:17 수정 2024-01-16 15:26:17 김준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라남도교육청 전경. [사진=전남교육청]

[무안=김준원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전남 소재 초등학생에게 지급하는 ‘전남학생교육수당’을 오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1차 신청을 받아 오는 3월부터 지급키로 했다.


1차 신청 대상은 목포, 여수, 순천, 광양시에 위치한 초등학교 중 학사일정 상 2월에 등교하는 학교로 결정됐다. 


목포는 목포산정초·목포유달초·목포동초·목포임성초·목포영산초·목포부주초·목포백련초이고, 여수는 여수동초·여수남초·여수한려초·율촌초·성산초가 해당된다. 


순천은 순천도사초·신대초, 광양은 옥룡초·옥곡초·성황초·광양용강초·광양칠성초가 신청대상에 해당된다.


보호자가 신청하면 학교에서 학생과 보호자 관계 및 학생 정보 확인 절차를 거치고 도교육청이 최종 대상자를 확정해 수당을 지급한다.

 

신청방법은 전라남도교육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해 진행하면 된다. 


3월에는 신입생을 포함해 초등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과 관련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에게 수당 신청 기간 및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학교에서 가정통신문 및 문자를 발송하도록 했다.


전남학생교육수당은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전남 16개 군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에게 1인당 매월 10만 원을 바우처카드 포인트로 지급한다. 


5개 시 지역과 무안군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에게는 1인당 매월 5만 원을 바우처카드로 지급한다. /kim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