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균 수성구갑 예비후보, ‘시지 금호강 신교량 건설’ 공약
전국
입력 2024-01-29 12:47:49
수정 2024-01-29 12:47:49
김정희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정희기자] 오창균 수성구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9일 금호강 양안 초연결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시지 금호강 신교량 건설’과 ‘금호강 양안 신교통망’ 공약을 발표했다.
오 예비후보는 시지와 동구 안심 간의 고질적인 대중교통 및 자가용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금호강에 시지와 안심을 잇는 신교량을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시지 주민들이 대구 동·북부권으로 가려면 시내를 둘러 가거나 출·퇴근시 상습체증구간인 안심교를 통과해야 하는 불편을 수십년째 겪고 있다는 것이다.
금호강에 신교량을 세우면 자가용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더욱이 버스노선 확충을 통해 안심 방면으로 10분 이내로 갈 수 있다고 진단했다.
또 오 예비후보는 새로운 교통 연결망을 통한 금호강 양안 초연결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법원·검찰청 후적지~만촌동 단독주택지~2군사령부~5군지사, 범어네거리~동대구복합환승센터~공항 후적지~2군사령부 연계도로망 추진을 제시했다.
오 예비후보는 “금호강 신교량과 금호강 양안 신교통망으로 지역의 고질적인 교통 불편을 상당수 해소할 수 있는데다 제2 알파시티, 법원·검찰청 이전, 군부대 이전, 공항 후적지 개발 등으로 예상되는 금호강 양안의 교통 수요를 미리 대비할 수 있다”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정국 불안 장기화에 치솟은 환율, 코스피도 2,400대 하락 마감
- 2포스코노조, 지역사회에 2억원 기부…사회적 책임 실천 '앞장'
- 3원주시, 중앙선 완전개통 기념 관광지 이용료 할인 추진
- 4통합관사 문 연 횡성군, 직원 복지수준 한 단계 도약
- 5"세계는 반도체 전쟁 중"…무보-SK하이닉스, 반도체 소부장 기업 지원 맞손
- 6SBA,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마이소울박스’ 홍보 지원
- 7광해광업공단 관내 장애아동에 전자 학습기기 지원
- 8강원대학교병원, 1월부터 응급실 24시간 정상 운영
- 9스텔란티스코리아, 내년 ‘대형SUV·픽업·하이브리드’로 시장 공략
- 10안도걸 의원, ‘2024 빛낸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