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실전형 온라인마켓 MD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문화·생활 입력 2024-03-21 09:49:51 수정 2024-03-21 09:49:51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실전형 온라인마켓 MD 양성 과정’을 새롭게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20~40세 온라인마켓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참신한 홍보 아이디어 및 판매 아이템을 보유한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4월 22일부터 6월 28일까지 총 45일 180시간 오프라인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수강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다.


해당 교육은 마인드셋, 채널세팅, 상품소싱, 유통, 상품세팅, 마케팅, 취업대비실습 등을 포함한다. 먼저 ‘마인드셋’의 경우 온라인마켓 산업의 비전을 제시하며 이해와 목표를 설정하고, 스마트스토어 비즈니스의 이해 시간을 갖는다.


‘채널세팅’에서는 스마트스토어 가입과 사업자 등록하기, 스마트스토어 기본 기능 파악 및 브랜드 디자인을 하게 된다. ‘상품소싱’ 시간에는 제품 카테고리 선정, 키워드 전략, 핵심 소싱전략과 국내 도매처 찾는 법, 제품 사업과 해외 병행수입, 수익 분석 이해, 소싱처 계약 및 샘플 발주, 상세페이지 분석 및 상품 등록을 학습한다. ‘유통’ 단계에서는 유통확장 전략, 공공구매 중개업, 오픈마켓과 폐쇄몰 활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이후에는 ‘상품세팅’을 통해 광고전략과 네이버 쇼핑 광고 활용법을 배우고 ‘마케팅’ 시간에는 구글에널릭틱스, 온라인 마케팅 채널과 판매, 지속가능한 스토어 블로그 브랜딩, 인스타그램, 1:1 채널 활용법 등을 학습할 수 있다. ‘취업대비 실습’은 멘토링으로 이루어지는데 목표실행, 시장조사, 상세페이지 기획서 작성 및 제작, 이벤트 전략, 상품등록, 실행, 창업플래닝이 이루어진다.


교육 참여 80% 이상 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전문직업상담사가 1:1 취업 컨설팅도 진행된다. 또한 해당 교육과정 외에 센터 내 무료 특강 교육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수료 후에는 우선 취업알선을 통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온라인마켓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여성들이 교육을 통해 실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신규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니 평소에 관심이 있던 분들이라면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4월 5일부터 진행하는 AI를 활용한 웹 브랜딩 디자이너 과정도 현재 모집 중에 있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