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커머스 '펀엔씨', 올해 PB 라인업 확대
펫 커머스 전문 기업 펀엔씨(대표 김도성)는 PB라인업을 확대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구축∙확대한다고 밝혔다.
펀엔씨는 누적 후기 960만건을 돌파한 반려동물 이커머스 기업으로 자사몰 강아지대통령과 고양이대통령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PB상품인 ‘츄통령 바삭츄 노른자’, ‘반려양품 배변봉투’을 출시한 바 있으며, 올해는 ‘츄통령 저염황태채’, ‘츄통령 무항생제 닭가슴살’, 고양이 벤토나이트 ‘캐츠룸’, 반려동물 배변패드인 ‘흡수혁명’, 메디츄 등 다양한 24년 PB상품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업체는 2023년 PB 상품들의 매출액은 전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약 4배 증가하면서, 강아지대통령, 고양이대통령의 전체 카테고리에서 그 비중이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으며, 매월 지속적인 신상품 론칭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업체 관계자는 “PB상품 거래액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만큼 24년에도 다양한 라인업이 꾸준히 출시될 예정”이라며 “연령대, 견종별, 묘종별 세분화한 구매 후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나은 PB 상품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배송 쿠폰, 체험단, 평점 4.0 이상의 상품만을 선별한 큐레이션 등 펀엔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해 반려인,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문화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김도성 펀엔씨 대표는 “지속적인 흑자 기조를 이어가기 위해, 브랜드 중심 펫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해, 사업 지속성 확보를 위한 효율 개선 노력을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펀엔씨는 치은염을 예방하는 강아지 간식 ‘츄통령 덴탈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라인 건기식 브랜드 ‘메디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동연, 스페인 마드리드 이사벨 디아스 아유소 주지사 만나… 협력 논의
- 2잇단 화재에 파업 가능성까지..포스코, 대내외 리스크에 위기감 ‘고조’
- 3아라소프트, '카메룬 전자정부 역량 강화' 연수 진행
- 4“분양권 손피거래땐 양도가액에 합산”…세금폭탄 주의
- 5HD현대, 임원인사 실시…부사장 5명 등 29명 승진
- 6“원가율 오른다”…수익 못 보는 중견건설사 ‘한숨’
- 75대 은행 부실채권 5조 육박…고금리 장기화 여파
- 8“따뜻한 겨울”…계절 특수 못 누리는 패딩·난방株
- 9예금자보호한도 1억원 상향…‘머니무브’ 어디로
- 10GS리테일, ‘세대교체’…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