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퓨처넷,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미디어아티스트 신진작가 지원 ‘하트 애비뉴’ 공모전 개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 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은 한국메세나협회 및 대안공간아트포럼리와 협력해 국내 미디어아트 신진작가 지원을 위한 ‘하트 애비뉴(H/ART AveNEW)’ 프로젝트 공모를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트 애비뉴(H/ART AveNEW)’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도시의 거리를 예술 공간으로 재조명해 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국내 미디어 아티스트와 예술분야 학생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환경의 의미를 담은 ‘Re.Green’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 동물복지, 생물 다양성, 기후 정의 등을 포함한다. 지원 대상은 2회 이상의 전시 경력을 보유한 영상 기반의 미디어 아티스트(개인 또는 단체)와 재학 중인 예술분야 전공 대학(원)생이며, 최종 선정된 3인(팀)에게는 창작 지원금 및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현대퓨처넷이 운영하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 천호점, 한섬빌딩의 외벽 미디어월에 올해 9월 중에 작품 송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 지원자들은 작품의도 및 구상을 담은 계획서와 60초 분량의 영상 등을 4월 30일 자정까지 제출하면 된다.
김성일 현대퓨처넷 대표는 “이번 공모를 통해 많은 신진 작가들이 자신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환경이라는 의미있는 주제의 결과물이 많은 사람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트 애비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안공간아트포럼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