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퓨처넷,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미디어아티스트 신진작가 지원 ‘하트 애비뉴’ 공모전 개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 전문기업 현대퓨처넷은 한국메세나협회 및 대안공간아트포럼리와 협력해 국내 미디어아트 신진작가 지원을 위한 ‘하트 애비뉴(H/ART AveNEW)’ 프로젝트 공모를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트 애비뉴(H/ART AveNEW)’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도시의 거리를 예술 공간으로 재조명해 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국내 미디어 아티스트와 예술분야 학생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환경의 의미를 담은 ‘Re.Green’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 동물복지, 생물 다양성, 기후 정의 등을 포함한다. 지원 대상은 2회 이상의 전시 경력을 보유한 영상 기반의 미디어 아티스트(개인 또는 단체)와 재학 중인 예술분야 전공 대학(원)생이며, 최종 선정된 3인(팀)에게는 창작 지원금 및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현대퓨처넷이 운영하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 천호점, 한섬빌딩의 외벽 미디어월에 올해 9월 중에 작품 송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 지원자들은 작품의도 및 구상을 담은 계획서와 60초 분량의 영상 등을 4월 30일 자정까지 제출하면 된다.
김성일 현대퓨처넷 대표는 “이번 공모를 통해 많은 신진 작가들이 자신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환경이라는 의미있는 주제의 결과물이 많은 사람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트 애비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안공간아트포럼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신임 조경래 원장 취임
- 연세사랑병원,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 돌파
- 미국 샌드위치 브랜드 ‘지미존스’, 첫 한국 매장 오는 24일 오픈
- 에코드인, 청소 필요 없는 음식물처리기 '에클' 와디즈 펀딩 론칭
- ‘이천쌀문화축제’ 개막…볼거리·먹거리 풍성
- 김재중 제작 걸그룹 ‘세이마이네임’, 비타민 스킨케어 브랜드 ‘티암’ 뷰티 모델 선정
- 사옹원, 신제품 ‘고추채전’출시
- 무이 코퍼레이션, '2024 제1회 대한민국 김장김치축제' 마케팅 협업
- 로쉐드, 인천대 사이언스페스티벌서 ‘영종로쉐’ 초콜릿 통해 청년 응원
- 지쿱, 신제품 ‘제너럴 밸런스 알티지 플러스’ 출시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원주시, 어린이를 위한 축제 ‘제2회 학성꿈동산 FESTIVAL’ 개최
- 2인구 유입 정책 ‘come on wonju’ 프로젝트, 원주에서 살아보기’ 시범 추진
- 3수출입銀, 수소산업 밸류체인 全분야 금융지원 강화
- 4“비글즈 앱서 삼색이와 리리 만나요”…비글즈, 비마이펫과 IP 제휴 협약
- 5정무위 국감, 이복현 금감원장 가계부채 혼선 ·월권 논란 집중
- 6대구경북 행정통합 청신호, 행안부 행정통합 최종 중재안 제시
- 7대구가톨릭대, 중간고사 앞둔 학생에 간식 전달
- 8경북도, 국산 목재산업 활성화 박차
- 9김위상 의원 “외국인 근로자 못 찾아간 ‘휴면보험금’ 268억원, 역대 최대”
- 10조지연 의원 “깨끗한 물 공급 위한 고도정수처리시설 확대 필요”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