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원대 냉장고가 있다고?”…롯데하이마트, ‘싱글 원 냉장고’ 출시
1~2인 가구 증가…가성비·소용량 PB가전 인기
가전 트렌드 반영해 ‘하이메이드’ 상품 강화 계획
내달부터 전국 330여개 매장·온라인쇼핑몰서 판매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롯데하이마트는 1~2인 가구 수요가 많은 최신 가전 트렌드를 반영한 ‘Single ONE 냉장고’를 내달부터 29만9,000원에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Single ONE 냉장고는 공간 활용도가 중요하고, 음식을 상대적으로 적게 보관하는 1~2인 가구의 특성을 고려해 245L 소용량으로 제작했다.
최근 인구 구조 변화에 따라 대형가전에서는 소용량 상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한 냉장고 데이터를 살펴보면, 2013년에 가장 팔린 냉장고의 용량은 500L 중반대 양문형 냉장고였지만 2023년 가장 많이 팔린 냉장고는 ‘하이메이드 콤비냉장고 312L’로, 300L 초반대 냉장고였다.
소용량과 더불어 가성비 가전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1~2인 가구 비중이 점차 더 늘면서 고객이 원하는 가전의 용량, 가격대도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다. 통계청에서 지난해 발표한 ‘2023 통계로 보는 1인 가구’ 자료에 따르면, 전체 인구에서 1인 가구 비중은 지난 2019년 30%를 넘은 이후 매년 꾸준히 오르고 있으며, 2022년 1인 가구는 750만2,000가구로 전체의 34.5%를 차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냉장고 최대 장점은 가격이라면서 200L대 냉장고를 20만 원대에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비슷한 스펙의 다른 브랜드 냉장고 출시가 대비 약 20% 저렴한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4시간 가동하는 냉장고 특성을 고려해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제작했다. 또 고객이 냉장고를 사용하면서 겪는 다양한 불편함을 파악해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제품 설계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간접 냉각’ 방식을 택해 성에 발생 고민을 줄였고, 김치 등 냄새가 강한 음식물도 잘 보관할 수 있도록 청정제균 탈취필터도 탑재했다. 제품 후면 하단에는 커버를 장착해 먼지가 제품 내 들어갈 가능성을 낮추고 소음이 더 작아지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도 5년간 무상 A/S 연장 보증 보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에 Single ONE 냉장고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엘포인트(L.POINT)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온라인쇼핑몰 내 이벤트 페이지나 상품평에 Single ONE 냉장고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후기를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10만(3명), 5만(10명), 1만(30명) 엘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소용량·가성비 가전 트렌드를 고려해 올해 1~2인 가구 수요에 맞춘 다양한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소용량 가전 중심으로 신상품을 개발하고, 젊은 고객층에 맞춰 디자인 요소도 한층 더 강화해 연내 총 180여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부터 PB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랜딩, 디자인, 개발 역량 강화 등 전반에 걸쳐 리뉴얼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Single ONE 냉장고’는 가격과 기능 모두에서 시장 경쟁력이 높은 상품으로, 냉장고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1~2인 가구 고객분들께 좋은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화비전, 제품 보증 기간 5년으로 확대
- 정신아 카카오 의장 "2026년 방향성 있는 성장 위한 전환점"
- 가스공사, LNG 저장시설 공동 이용 신청자 모집
- 코오롱그룹 경영메시지 '액설런스'..."AI, 도구 아닌 팀 구성원"
- GC녹십자, 알라질증후군 치료제 ‘리브말리액’…건강보험 급여 시작
- BBQ, 신임 박지만 대표이사 선임
-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 "타의 추종 불허하는 기술로 시장 선점"
- 조현준 효성 회장, “‘팀 스피리트’로 위기 넘어 ‘백년효성’만들자”
- 비글즈, 쿠라 스시 USA와 AI 상호작용 캐릭터 굿즈 파트너십 체결
- JW중외제약, ‘리바로페노’ 출시…LDL·중성지방 동시 관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비전, 제품 보증 기간 5년으로 확대
- 2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올해 판을 바꾸는 혁신으로 대전환"
- 3정신아 카카오 의장 "2026년 방향성 있는 성장 위한 전환점"
- 4순창군의회, 2026년 시무식 열고 의정 출발
- 5남원시의회 새해 시무식…'신뢰받는 의회' 다짐
- 6남원시, 행안부 교통안전 평가 장관 표창
- 7가스공사, LNG 저장시설 공동 이용 신청자 모집
- 8최경식 시장 "더 큰 남원의 大도약, 시민과 함께 완성"
- 9남원시, 시 공식문자에 안심마크 적용…피싱·스미싱 차단
- 10코오롱그룹 경영메시지 '액설런스'..."AI, 도구 아닌 팀 구성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