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산업·대한화섬, 차량내장재용 초극세사 제품 '에이스파인'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05-13 11:04:03
수정 2024-05-13 11:04:03
이혜란 기자
0개
머리카락 100분의 1 굵기..."충격 흡수력과 내구성 장점"
차량 내장재 시작으로 초극세사 시장 공략 본격화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부문 계열사 태광산업·대한화섬은 차량 내장재용 초극세사 제품인 '에이스파인'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태광그룹에 따르면 에이스파인은 머리카락 100분의 1 굵기인 0.05~0.2 dpf급 제품으로 견고하면서도 볼륨감이 뛰어나다. 오염 방지 기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인조 가죽을 대체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초극세사 제품은 충격 흡수력이 좋아 자동차 헤드라이너, 카시트 원단 등 내구성이 중요한 분야에도 널리 쓰인다. 부드러운 소재의 장점을 활용해 인테리어, 골프 장갑, 여성 블라우스 등에도 폭넓게 사용될 수 있다. 또 흡수력이 좋아 클리너 제품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태광산업·대한화섬은 에이스파인 출시를 계기로 차량 내장재 시장에 우선 진출한 뒤, 클리너 용품 등 다양한 분야로 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태광산업 마케팅팀 관계자는 “에이스파인은 촉감, 흡수력, 친환경성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춘 고급 소재이면서도 타사 제품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했다”며 “에이스파인을 시작으로 초극세사 시장 점유율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4호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
- 셀트리온, 美 대형 PBM과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재 계약 체결
- "PBV 생태계 확장"…기아, 오토랜드 화성에 고객체험 공간 조성
- CJ프레시웨이, 제주 음식 재해석한 급식 메뉴 ‘향토정찬’ 출시
- 현대차, 12월 ‘라스트 찬스 프로모션’ 실시
- 배민클럽 티빙팩, 신규 가입자 대상 12월 구독료 환급 이벤트
- 통신 3사 ‘PASS 신분증결제’ 출시…"신분증과 결제 한 번에"
- LG유플러스, 2026년 조직개편...“상품·사업 분리로 AX 성과 본격화”
- 더샵 일산퍼스트월드 3단지, 1일 임의공급 청약접수
-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병오년 맞아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론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에이전트AI "美 로보택시 시장 진출…‘로보대시’ 운영"
- 2한화證, ‘美 주식 투자지원금 최대 $100 이벤트’ 실시
- 3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4호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
- 4셀트리온, 美 대형 PBM과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재 계약 체결
- 5카카오뱅크, '쬬르디 만나고 혜택 받기' 이용자 수 50만명 돌파
- 6"PBV 생태계 확장"…기아, 오토랜드 화성에 고객체험 공간 조성
- 7CJ프레시웨이, 제주 음식 재해석한 급식 메뉴 ‘향토정찬’ 출시
- 8현대차, 12월 ‘라스트 찬스 프로모션’ 실시
- 9배민클럽 티빙팩, 신규 가입자 대상 12월 구독료 환급 이벤트
- 10강호동 농협중앙회장,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아태지역 이사 선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