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가 성장 가속화…중기부, 청년창업사관학교 출정식 개최
청년 창업가 한자리에…창업 의지 다지고 열정 고취하는 장 마련
전문가 멘토링 및 네트워킹, 선배 창업자 성공 스토리 강연 등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16일, 청년창업사관학교 본교(경기 안산)에서 청년창업사관학교 입학식 겸 출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혁신적인 청년 CEO 양성을 위해 자금 지원은 물론, 청년 창업가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술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등 창업에 필요한 전과정을 패키지 형태로 지원해 청년 창업가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사업이다.
2011년도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안산 연수원에서 최초로 설치되었고 이후 지속 확장하여 현재는 전국에 18개소를 운영 중에 있다.
지난 13년간(2011~2013년) 총 7,638명의 청년 창업자를 발굴·육성하여 유니콘 기업(2개사, 토스, 직방)을 배출하는 등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날 출정식 행사는 ‘청년의 꿈을 세계로’라는 주제로 열렸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선배 졸업기업에 감사패 수여, 청년 창업가의 성공적인 창업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홀로그램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감사패는 후배 청년 창업자에게 투자하기 위해 ’청창사 스타트업 펀드‘를 조성(’23.10)한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 25개사를 대표해 오픈놀에 수여했다.
이어서, 청년 창업자의 현장 애로 및 건의사항 수렴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정책관 주재로 간담회를 진행했고,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 창업가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출신 선배기업들의 성장 케이스를 보며 지원하게 됐고 앞으로도 선배기업들과 다양한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정식에 참석한 청년 창업가들을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국내 Top10 벤처투자자 등과 교류할 수 있도록 상담 부스가 마련됐고, 선배기업 및 전문가 특강도 진행했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정부는 청년 창업자에 대한 직접 지원 뿐 아니라 창업 생태계 구성원의 역량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연결자적 역할에도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행사에 참석한 청년 창업가들에게 “우리 경제의 성장 활력을 높이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대한민국의 경제 주인공으로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폐갱도를 탄소 저장소로"…DL이앤씨 카본코-삼척시 MOU 체결
- 중기중앙회, 2024 연합회·전국조합 실무자 소통워크숍 개최
-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사내포상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
-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 ONE 플랫폼' 구축사업 본격 착수
- 중진공, 공공HRD 콘테스트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수상
- ㈜씨아이테크,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
- HD현대중공업, ‘2024년 임단협’ 교섭 5개월만 타결
- 셀트리온, 프롤리아∙엑스지바 시밀러 국내 첫 승인…"시장 선점 기대"
- 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폐갱도를 탄소 저장소로"…DL이앤씨 카본코-삼척시 MOU 체결
- 2중기중앙회, 2024 연합회·전국조합 실무자 소통워크숍 개최
- 3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사내포상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
- 4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 ONE 플랫폼' 구축사업 본격 착수
- 5수출입銀, 팀네이버와 ‘K-ICT’ 첨단산업 글로벌 진출 나선다
- 6중진공, 공공HRD 콘테스트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수상
- 7㈜씨아이테크,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
- 8필립스옥션, 홍콩에서 근현대 미술 및 시계 가을 경매 개최
- 9HD현대중공업, ‘2024년 임단협’ 교섭 5개월만 타결
- 10셀트리온, 프롤리아∙엑스지바 시밀러 국내 첫 승인…"시장 선점 기대"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