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 HSBC와 함께 국내 취약계층 아동 지원 위한 후원금 전달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가 HSBC코리아와 함께 지난 17일 국내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HSBC코리아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모은 후원금을 올해로 14년째 매년 전액 기부하고 있다. 플랜코리아와 함께한 HSBC의 이번 후원 활동은 국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사업으로 교육과 위생 분야를 동시에 지원하는 사업은 올해로 3년 차를 맞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정은영 HSBC 코리아 대표와 임직원 및 플랜코리아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후원금은 전국 그룹홈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전달돼 학교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후원금을 통해 지원하는 물품에는 여아들이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와 다양한 위생용품으로 구성된 키트도 포함된다.
HSBC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전달하는 생리대 키트는 민감한 시기의 여아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물품으로 아이들의 위생적인 생활을 지켜주고 심리적으로 위축되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다”며 “보호자의 경제적인 부담 역시 덜어줄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인 지원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취약계층의 아동들에게 매년 아낌없는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주는 HSBC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내 취약계층 아이들이 사회의 따뜻한 관심 속에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을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2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3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4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5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6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7"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8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9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10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