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앱 내 게임 출시…뷰티 분야에 앱테크 접목
메디큐브 앱 ‘에이지알’에 신규 기능 ‘코끼리 게임’ 추가하며 뷰티 앱테크 전파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에이피알이 메디큐브 브랜드의 모바일 앱 ‘에이지알’에 신규 게임 기능을 추가하며 ‘뷰티 앱테크’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최근 ‘에이지알’ 앱을 업데이트하고 앱 내 신규 콘텐츠 ‘코끼리 게임’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에이지알 앱에서 첫선을 보인 ‘코끼리 게임’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은 에이지알 앱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게임 목표를 달성하면 메디큐브 제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해 앱테크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코끼리 게임은 에이지알 앱이 새롭게 선보이는 뷰티 앱테크 서비스로, 앱 사용자가 게임이나 이벤트 참여, 광고 시청 등을 통해 보상을 얻는 ‘앱테크(애플리케이션+재테크)’를 뷰티 분야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에이피알의 코끼리 게임은 같은 종류의 동물들을 합쳐 더 큰 동물을 만드는 것이 게임의 목표로, 게임의 최종 미션인 코끼리 만들기에 성공하면 자동으로 메디큐브 제품 증정 추첨 응모권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게임 종료 시 진행 상황에 따른 적정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코인으로 코끼리 게임 추가 도전권을 구매할 수도 있다. 게임 랭킹과 응모 가능한 제품은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되고, 추첨 결과는 매주 화요일 에이지알 앱 내 개별 안내를 통해 공지된다.
에이피알은 코끼리 게임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다양한 앱테크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만 이용 가능한 코끼리 게임을 빠른 시일 내 다른 국가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재미있는 뷰티 앱테크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개발을 총괄한 에이피알 김동영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코끼리 게임 출시 후 고객들의 앱 사용 시간이 100%가량 증가하는 등 사용자 참여 유도와 앱 경험 향상에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서비스 지속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신평, 홈플러스 부실 주범으로 MBK 경영 전략 지목
- HMM, 1분기 영업이익 6139억...전년비 51% 증가
- HD현대오일뱅크, ‘화물복지카드’ 신규 출시
- 푸마, 워크데이 도입으로 인사 운영 및 인재 개발 재정의
- 카카오엔터, 웹툰·웹소설 불법 사이트 ‘리퍼스캔스’ 폐쇄
-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청년·미래위원회 출범
- YBM 인강, 80일 데일리 학습 '영어 제로 클래스’ 오픈
- 유한양행, 여성 건강의 날 맞아 ‘엘레나 DAY’ 프로모션
- SKT "전고객 유심 보호 가입 완료…찾아가는 서비스 시작"
- 동아ST, 의료AI 기업 '메디웨일'과 업무협약 체결… "닥터눈, 병의원 마케팅 활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2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 3한신평, 홈플러스 부실 주범으로 MBK 경영 전략 지목
- 4HMM, 1분기 영업이익 6139억...전년비 51% 증가
- 5보성군, 제3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마무리
- 6HD현대오일뱅크, ‘화물복지카드’ 신규 출시
- 7목포시, 착한가격업소 45개소로 확대 운영
- 8소외 없는 여행, 모두에게 열린‘바다 가는 달’
- 9DB손보, 1분기 순이익 4470억원…전년比 23% 감소
- 10춘천시공무원노조 제13대 지부장, 이우진 홍보기획팀장 선출 ... “존중받는 공무원 시대 열것” 포부 밝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