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앱 내 게임 출시…뷰티 분야에 앱테크 접목
메디큐브 앱 ‘에이지알’에 신규 기능 ‘코끼리 게임’ 추가하며 뷰티 앱테크 전파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에이피알이 메디큐브 브랜드의 모바일 앱 ‘에이지알’에 신규 게임 기능을 추가하며 ‘뷰티 앱테크’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최근 ‘에이지알’ 앱을 업데이트하고 앱 내 신규 콘텐츠 ‘코끼리 게임’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에이지알 앱에서 첫선을 보인 ‘코끼리 게임’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은 에이지알 앱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게임 목표를 달성하면 메디큐브 제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해 앱테크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코끼리 게임은 에이지알 앱이 새롭게 선보이는 뷰티 앱테크 서비스로, 앱 사용자가 게임이나 이벤트 참여, 광고 시청 등을 통해 보상을 얻는 ‘앱테크(애플리케이션+재테크)’를 뷰티 분야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에이피알의 코끼리 게임은 같은 종류의 동물들을 합쳐 더 큰 동물을 만드는 것이 게임의 목표로, 게임의 최종 미션인 코끼리 만들기에 성공하면 자동으로 메디큐브 제품 증정 추첨 응모권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게임 종료 시 진행 상황에 따른 적정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코인으로 코끼리 게임 추가 도전권을 구매할 수도 있다. 게임 랭킹과 응모 가능한 제품은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되고, 추첨 결과는 매주 화요일 에이지알 앱 내 개별 안내를 통해 공지된다.
에이피알은 코끼리 게임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다양한 앱테크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만 이용 가능한 코끼리 게임을 빠른 시일 내 다른 국가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재미있는 뷰티 앱테크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개발을 총괄한 에이피알 김동영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코끼리 게임 출시 후 고객들의 앱 사용 시간이 100%가량 증가하는 등 사용자 참여 유도와 앱 경험 향상에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서비스 지속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스코이앤씨, 용산정비창서 신뢰·속도로 승부
- 노원메이커스원, 3D프린팅 출력 의뢰 서비스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 중기중앙회, 2025 제1차 뿌리산업위원회 개최
- 카카오 '쉬운광고' 플랫폼, ‘우리 매장 알리기’ 광고 출시
- 중기부, 중동 분쟁 관련 中企 피해 대응 TF 회의 개최
- 공정위, 아이템 확률 속인 크래프톤·컴투스 제재
-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노사, 울산 취약계층에 1억 원 기부
- 뤼튼테크놀로지스, 지드래곤 전속 광고 모델 발탁
- 고려아연, 전략광물 안티모니 美 수출 본격화
-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 오가노이드’ 론칭…CRO 사업까지 확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성군,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집중 단속
- 2신안군, 제24회 IAPBT 국제총회 폐막
- 3건보공단, 결핵 및 호흡기학회와 호흡기질환 질병부담 연구 업무협약 체결
- 4강원랜드, 폐광지역 6·25 참전용사 등 국가유공자 초청 행사 실시
- 5양주시, 회암사지 왕실축제...'10만 명' 다녀가
- 6임태희 교육감, "장학은 교육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것"
- 7경기도, 취약계층 '1420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 8구리시, 청소년 진로 멘토 31명 양성 완료
- 9 성남시, "스마트도시계획"...시민과 함께 세운다
- 10경기도보환연, ‘먹는물·수질’ 우수 분석기관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