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 가져오면 선물 드려요" 이마트, 원더플 캠페인 실시

경제·산업 입력 2024-07-07 06:00:00 수정 2024-07-07 06:00:00 이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페트병 내면 가방·캠핑의자 등 다양한 상품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담은 게임 이벤트도

[사진=이마트]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이마트가 한국 코카-콜라와 합심해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시즌5 오프라인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오프라인 체험부스는 17일까지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 수원화서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원더플(ONETHEPL) 캠페인’은 ‘한 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라스틱(PL)’을 줄인 말이다.원더플 캠페인은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일상화를 목표로 한다. 보틀투보틀은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른 방식으로 분리배출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문화를 뜻한다.

이마트는 행사를 기획한 한국 코카-콜라와 손잡고 21년 시즌2부터 올해까지 총 4번에 걸쳐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자원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알려 오고 있다.

올해 5월 시작된 시즌5에는 이마트 외 한국 코카-콜라, 테라사이클, SSG닷컴, G마켓, 요기요, 블랙야크가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이마트는 원더플 캠페인으로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에서 체험부스를 꾸렸다. 체험부스는 ‘페트병 수거 체험존’과 ‘보틀투보틀 게임존’으로 이뤄져 있다.

소비자들은 페트병 수거 체험존에서 직접 가져온 투명 음료 페트병과 각종 상품을 교환할 수 있다.수량에 따라 ‘요기요 난수 쿠폰 5,000원’, ‘원더플 패커블 백’,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보틀투보틀 게임존에선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게임으로 배울 수 있다. 10초 간 발판 위에서 빠르게 달려 부스의 화면 4칸을 차례로 밝히는 게임이다.화면이 켜질 때마다 투명 음료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을 단계별로 알 수 있다. 10초 내 4칸 모두 성공 시 코카-콜라 재생보틀 1.25L 1병을 제공하고, 3칸을 빛내면 미국의 재활용 컨설팅 스타트업인 테라사이클 스티커를 1매 제공한다.

이마트는 지난 6월 청계천점과 월계점에서 체험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에서 17일까지 진행한 후, 1개 점포에서 추가적으로 행사를 진행해 다양한 지역민의 참여를 북돋을 예정이다.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은 이전 점포에선 만나볼 수 없었던 혜택도 제공한다.폐페트병을 70개 이상 제출하는 참가자들은 선착순으로 이마트 ‘가플지우 캠페인(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으로 수거한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투모 인형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원더플 캠페인 시즌5는 온라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일정 기간 동안 ‘제로 웨이스트 박스’에 페트병을 모으면 상품을 제공한다. 오는 8월 1일 부터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와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를 비롯해, 이마트 앱 등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희 이마트 ESG담당 상무는“코카-콜라와 함께한 원더플 캠페인에 네 번째 함께한 만큼 더 많은 고객의 참여를 위한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로 소비자들이 이마트에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