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상반기 결산 ‘메가직구위크’ 행사…최대 47% 할인
상반기 최대 직구 품목은 가전·디지털
14일까지 즉시할인·간편결제 혜택도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티몬이 14일까지 상반기 결산 ‘메가 직구 위크’를 개최하고,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인기 직구 상품들을 특가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올해 상반기 ‘가전·디지털’ 상품이 판매량 상위 10개 가운데 6개를 차지하며 주목받은 가운데 판매 비중 또한 41.5%로 가장 높았다.해외 직구 가전·디지털 상품이 높은 가격경쟁력을 이유로 주목받고 있다. 티몬이 올해 상반기 기준 고객들의 직구 동향을 살펴본 결과, 최다 판매 카테고리는 ‘가전·디지털’로 나타났다. 다음은 ▲식품·건강식품 ▲패션·의류·명품 ▲출산·유아동 등이 뒤를 이었다.
최다 판매 상위 10개 가운데 6개 역시 가전·디지털 제품이다. ▲레노버 태블릿 PC ▲AULA 키보드 ▲에어팟 프로 2세대 ▲VGN 마우스·키보드 등 분야별 가전·디지털 스테디셀러가 나란히 1위, 3위, 4위, 5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QCY 이어폰 ▲구글 크롬캐스트 등 가전·디지털 제품과 ▲일리 캡슐커피 ▲압타밀 분유 ▲히말라야 립밤 ▲스타벅스 캡슐커피 등이 10위 권 내 이름을 올리며 해외 가전·디지털 제품에 대한 직구족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권역별로는 가성비 디지털 제품을 선보인 중국(38.4%)이 매출액 1위를 차지했으나, 직구 수요 다변화로 비중은 지난해 대비 4%p 감소했다. 이어 동남아(35.5%), 미국·유럽(21.0%), 일본(5.1%) 등 순으로 나타났다. 동남아는 인도의 ▲히말라야 립밤, 베트남의 ▲Coowy 망고 탑젤리 등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대비 8%p 상승했다.
이에 티몬은 상반기 고객 수요를 반영해 14일까지 상반기 결산 ‘메가직구위크’를 펼치고, 인기 제품을 초저가에 추천한다. 특히 직구족의 수요가 가전·디지털 제품에 집중됐던 만큼 ▲레노버 태블릿 PC ▲AULA 키보드 ▲QCY 이어폰 등 최다 판매 제품을 비롯해 ▲샤오미 선풍기 ▲미지아 제습기 등 여름 계절 가전과 주요 디지털 제품을 파격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쿨링 패드 ▲레인부츠 ▲수상용품 등 여름 특화 아이템이 특가다. 특히 상반기 결산 할인 프로모션을 기념해 마련한 12% 토스페이·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혜택을 더하면 최대 할인율은 47%에 이른다. 또 토스페이 첫 결제 고객에게는 3,000원 상당의 포인트도 제공한다.
이선복 티몬 CBT사업실 실장은 “티몬의 상반기 직구 데이터에서 가전·디지털 제품에 대한 꾸준한 관심은 물론 식품, 패션잡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고객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채널을 지속 모니터링하며 우수 제품 소싱을 확대하고,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며 고객들이 먼저 찾는 직구 채널로 역할하겠다”라고 밝혔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 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 트럼프, 찰스 브라운 합참의장 전격 경질…후임 곧바로 지명
- 트럼프, 외국 디지털 규제 조사 대응…韓도 영향 받을까
- 野지도부, '尹파면 촉구대회' 개최…이재명 "주권자 힘 보여달라"
- 조태열, G20 계기 7개국 연쇄 양자 회담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