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호주 해양방산 전시회 첫 참가… 첨단 함정역량 과시

경제·산업 입력 2024-07-23 10:22:31 수정 2024-07-23 10:22:31 이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화브랜드 제고에 주력·글로벌 방산 기술력 선도

한화오션과 한화시스템이 호주 퍼스에서 열리는 Indian Ocean Defence & Security(IODS) 전시회에 참가해 세계 최고 수준의 수상함, 잠수함과 각종 첨단 함정 장비를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사진=한화]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한화오션과 한화시스템이 24일부터 26일 호주 퍼스에서 열리는 Indian Ocean Defence & Security(IODS) 전시회에 참가해 세계 최고 수준의 수상함, 잠수함과 각종 첨단 함정 장비를 대거 선보인다.

한화오션은 세계 최고 수준의 상선 및 함정 건조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화시스템은 함정 전투체계 독자개발 기술 및 해양 무인 체계 역량을 보유한 해양시스템 분야의 최강자다.

양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우수한 해양기술 역량을 과시하고 양사의 시너지를 앞세워 호주 함정 시장에서 한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화오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총 3종의 호위함과 장보고-III 배치-2 잠수함을 선보인다. 한화시스템은 함정의 전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 장비인 통합 전투체계와 한국형 구축함 통합마스트 등을 전시한다.

한화오션이 전시한 호위함은 호주 해군의 작전 요구 사항에 맞는 최신무기 체계를 장착한 함정이다. 또한 현재 건조중인 장보고-III 배치-2 잠수함은 세계 최고의 디젤 잠수함이다. 세계 최초로 공기불요추진체계와 리튬이온 배터리를 동시에 탑재해 현존하는 디젤 잠수함 중 최고의 잠항지속 능력을 자랑한다. 어뢰, 순항미사일 등 다양한 무장을 운용할 수 있는 월등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의 통합 전투체계는 함정의 두뇌에 해당하는 함정전투체계를 중심으로 미래 함정에 탑재될 첨단 장비들을 통합 관리하는 함정 통합솔루션이다.

또한 통합마스트는 대한민국 해군의 차세대 주력 함정인 6000톤급 한국형 차기 구축함의 핵심 장비이다. 함정을 은폐하는 스텔스 능력을 향상시키는 센서 복합 마스트로 순수 우리 기술로 개발된 신개념의 무기체계다.

이외에도 한화시스템은 ▲무인수상정 해령) ▲대잠정찰용 무인잠수정 ▲저궤도 통신위성▲해양 유·무인 복합체계 등 초연결·초지능·초융합 역량을 기반으로 한 해양무인체계 토탈 솔루션을 전시한다.

IODS는 지난 2018년 호주가 포함된 오커스와 쿼드의 안보 동맹 강화와 글로벌 방산 기술의 미래 전략을 논의하고 선보이는 컨퍼런스로 시작해 올해는 처음으로 대규모 방산 전시회로 탈바꿈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