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첨단소재, 중국 주핑시 인사 방문…"글로벌 공급망 다변화"
금융·증권
입력 2025-09-30 12:07:49
수정 2025-09-30 12:07:49
권용희 기자
0개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대진첨단소재는 중국 산둥성 주핑시 정부와 기업 대표단이 연구소를 공식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표단에는 산둥성 주핑시 정치 지도부 핵심 인사 류더쥔 부서기를 비롯해, 과학기술 정책을 총괄하는 리샤(Xia Li) 과학기술국장과 시정부 정책을 담당하는 덩융강(Yonggang Deng) 국장이 동행했다.
기업 측에서는 산둥 지역 업체인 성화그룹 두하오즈(Haozhi DU) 회장을 비롯해 기계제조·신소재·바이오테크놀로지·커머스 등의 업체 대표단이 대진첨단소재를 방문했다.
회사 측은 이번 주핑시와의 교류가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공급망 다변화 전략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대진첨단소재의 기술력이 중국 산둥성 주핑시 정부와 주요 기업들의 관심을 이끌었다"며 "주핑시 정부가 특정 해외 기업을 공식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대진의 기술력에 대한 필요와 신뢰가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회사 핵심 경쟁력은 탄소계 필러의 표면 개질과 분산 기술"이라며 "CNT·그래핀·카본블랙을 활용한 전도성 소재는 전기차 배터리, ESS, 반도체 등 산업에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대진첨단소재는 ▲유기합성 설계 ▲기능성 폴리머 합성·블렌딩 ▲나노 복합소재화 기술을 핵심 역량으로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메카노퓨전(Mechano-Fusion) 기반 건식 복합화 기술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복합소재 개발 역량이 글로벌 고객사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성준 대진첨단소재 대표는 "이번 중국 정부 방문은 정치·정책·산업·자본이 동시에 맞물린 상징적인 교류로, 이를 계기로 중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글로벌 네트워크 다변화 전략을 한층 강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네이버페이, 영세·중소 사업자 '온라인 결제 수수료' 추가 인하
- 차이커뮤니케이션, 뷰티 브랜드 '플라워노즈'와 마케팅 커머스 계약
- 나라셀라, 황금연휴 맞아 '추석 선물세트 프로모션' 진행
- IBK기업은행, 다문화 사회 통합 위한 'IBK 모두다' 프로젝트 성료
- 하나자산운용, 국내 최초 '1Q K소버린AI ETF' 신규 상장
-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 구독자 200만 명 돌파
- DB생명, 목소리로 전하는 나눔 '동화낭독 목소리 봉사활동' 실시
- 명인제약, 10월 1일 유가증권시장 상장…해외 진출 가속화
- NH농협은행,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 우리금융그룹, AI산업 동반성장 금융지원 본격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S칼텍스·한국남부발전, 자가발전 설비 기술 교류 MOU
- 2이야기모바일, '마이안심케어' 서비스 출시
- 3네이버페이, 영세·중소 사업자 '온라인 결제 수수료' 추가 인하
- 4세계 젊은 디자이너 한자리…‘2025 IPDC 포스터디자인 대회’ 성료
- 5진도군, 가축전염병 전쟁 선포…청정지역 사수 총력전
- 6라이엇 게임즈, 프라그먼트와 협업…발로란트 컬렉션 출시
- 7'에이전틱 AI부터 피지컬 AI까지'…LG CNS, AX 혁신사례 공개
- 8장흥군,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서 3년 연속 수상…문학관광 패러다임 제시
- 9CJ푸드빌, 경상남도·고성군과 '가리비 소비 확대' MOU 체결
- 10컬럼비아, 스타필드 코엑스 매장 새 단장…복합 체험 공간 선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