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코트라, 중견기업 수출 지원 박차…“맞춤형 디지털마케팅 지원”
경제·산업
입력 2024-07-29 11:00:00
수정 2024-07-29 11:00:00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코트라)는 중견기업을 위한 4대 산업별 디지털마케팅 지원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코트라 설문조사에 따르면 48.9%의 수출기업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입을 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트라는 디지털마케팅을 통한 해외 수입 수요를 발굴하고 AI 툴을 활용해 매칭 후 검증된 바이어와의 화상상담을 통해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4대 산업별 디지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포함해 총 350여 개사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기업들은 올해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코트라 수출지원 플랫폼 바이코리아 상품 등록 및 산업별 테마관 참여 ▲88개국 5,057개 글로벌 바이어 대상 상품 홍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활용 바이어 수요 발굴 ▲KOTRA 빅데이터 및 AI 툴을 활용한 기업 매칭 ▲디지털 콘텐츠 제작 ▲84개국 129개 KOTRA 해외무역관을 통해 발굴한 바이어와의 화상상담 ▲수출부스터 상담회 참가 등의 지원을 받는다.
김관묵 코트라 수출기업실장은 “중견기업은 국가 수출의 약 18%를 차지하는 수출 선도 기업군”이라며 “디지털마케팅을 통해 중견기업의 수출 확대와 내수기업의 수출기업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