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기∙가스레인지, 美 매체서 호평 이어져

경제·산업 입력 2024-08-08 10:37:42 수정 2024-08-08 10:37:42 이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컨슈머리포트 '2024년 최고 전기레인지'에 '슬라이드인 라디언트 레인지' 1위 선정
CBS 뉴스 '2024년 최우수 레인지'에 신제품 '비스포크 슬라이드인 인덕션 레인지' 선정

삼성전자의 슬라이드인 라디언트 레인지[사진=삼성전자]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삼성전자는 북미 시장에서 판매 중인 전기∙가스레인지가 해외 주요 매체들로부터 연이어 호평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인 컨슈머리포트(CR)가 최근 선정한 '2024년 최고의 전기레인지'에 삼성전자 '슬라이드인 라디언트 레인지'가 1위로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최고 출력 성능 ▲최저 출력 성능 ▲베이킹 ▲그릴 성능 ▲용량 ▲청소 용이성 6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슬라이드인 라디언트 레인지'는 총 4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이 제품은 오븐 내부를 필요에 따라 위∙아래 2개 공간으로 나눠 각기 다른 온도에서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플렉스 듀오'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마트 다이얼과 스마트싱스 앱 연결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컨슈머리포트는 "고기능 오븐을 원한다면 이 제품 구매를 고려해 보라"고 제품을 추천했다.

삼성전자 '프리스탠딩 라디언트 레인지'도 '2024년 최고의 전기레인지' 3위에 선정됐다. 내부를 2개로 나눠 서로 다른 온도에서 조리할 수 있는 플렉스 듀오 기능과 컨벡션 모드, 에어프라이 설정이 가능한 점을 호평했다.

또 미국 CBS 뉴스는 '2024년 최우수 레인지'로 올해 새롭게 출시된 '비스포크 슬라이드인 인덕션 레인지'를 선정했다.

CBS 뉴스는 인덕션에 탑재된 터치스크린인 '인공지능(AI) 홈'으로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 받을 수 있고, 내부 카메라로 조리 장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차별화된 스마트 기능을 호평했다.

미국 제품 리뷰 전문매체인 리뷰드닷컴도 이 제품을 호평했다.

리뷰드닷컴은 "안티 스크래치 글라스로 기존 모델보다 긁힘에 강하고 청소가 용이하다"면서 "스마트싱스 앱을 사용하면 조리 상태를 확인하고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도 있다"고 장점을 설명했다.

해외 매체들은 삼성 전기레인지 뿐만 아니라 가스레인지도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리뷰드닷컴은 최근 삼성전자의 '슬라이드인 가스레인지'를 '2024년 최고의 가스레인지 5종'에 포함했다.

리뷰드닷컴은 "5개의 화구가 있어 여러 개의 냄비와 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요리의 즐거움을 제공한다"고 평가하며, 스타일리시한 스테인리스 디자인과 스마트 기능도 강조했다.

톰스가이드는 '2024년 최고의 가스레인지'에 삼성 '프리스탠딩 가스레인지'를 선정했다.

톰스가이드는 제품의 플렉스 듀오 기능을 호평할 뿐만 아니라, "중앙에 위치한 무쇠 주물팬용 타원형 화구를 포함해 5개의 화구를 사용할 수 있고 제어도 간편하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여러 매체와 고객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삼성전자 전기·가스레인지의 사용 만족도를 지속 발전시킬 계획이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