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업사이클링 주유장갑 사용 확대…‘GoodLOVES’ 캠페인
경제·산업
입력 2024-08-09 11:12:41
수정 2024-08-09 11:12:41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S-OIL(에쓰오일)은 셀프주유소에서 잠깐 사용하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모아 업사이클링을 통해 다회용 주유장갑을 제작∙배포하고 궁극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GoodLOVES’는 지구를 위하는 좋은 마음을 ‘Good’과 ‘Loves’로 표현하고 장갑을 뜻하는 Gloves를 합성한 명칭이다.
그린피스 발표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일회용 비닐 사용량은 연간 235억장, 1인당 460장으로 전세계 최고 수준이다. 에쓰오일은 셀프주유소에서 일회용 비닐장갑이 무심코 버려진다는 사실에 착안해 서울 마포구 소재 염리동주유소에 전용 수거함을 시범 설치했다. 수거한 비닐장갑은 열압착 기법을 통해 가볍고 튼튼한 원단으로 재가공해 셀프주유에 특화된 디자인의 장갑으로 만들었다. 장갑을 보관하는 파우치도 주유소 폐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하여 제작했다.
S-OIL은 GoodLOVES 캠페인의 목적, 과정, 그리고 참여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영상을 8월 13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GoodLOVES 캠페인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데 기여하고 지구와 환경을 위한 사회적 캠페인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 비즈] 무더위에 갈라진 입맛…'강렬'하거나 '건강'하거나
- K방산, 역대급 실적에…“배당이냐 R&D 투자냐”
- 배민 ‘비트로지’·쿠팡 ‘쇼핑’…퀵커머스 경쟁 본격화
- 노란봉투법 통과 전인데…하청노조 타깃 된 대기업
- “SDV·AI가 핵심”…정의선 한 마디에 ‘현대오토에버’ 주목
- ‘삼성 VS 대우’ 5년만 리턴매치…개포우성7차 D-1
- 이재용, 빌 게이츠 회동…글로벌 사회공헌 협력 방안 논의
- 한국수력원자력, IBK기업은행과 ʻK-원전 희망드림론ʼ 업무협약
- 경총, 새정부 경제성장전략에..."투자 확대·일자리 창출 노력할 것"
- SK 최태원, 빌 게이츠 만나…소형모듈원전·백신 사업 협력 강화키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 2구리시, ‘AI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 3장수군-덕유산국립공원, 산악 관광 혁신 나선다
- 4강천산·장류체험관 찾은 일본 선수단, 순창 매력에 흠뻑
- 5국내 최초 치즈의 고향, 임실치즈마을 '2025 농촌여행 스타마을' 선정
- 6남원시의회, 맞춤형 폭력예방교육으로 안전·평등 공직문화 선도
- 7고창 '수광쌀' 미국 몽골 식탁에 오른다…첫 해외 수출 성과
- 8부산시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성과 발표회 'SHOW&TELL' 열려
- 9무더위에 갈라진 입맛…'강렬'하거나 '건강'하거나
- 10미래에셋생명, 호실적 힘입어 주주환원 강화 나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