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 ‘액티언’ 본계약 개시…“비대면 구매하세요”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KG 모빌리티(KGM)가 신차 액티언의 가격과 세부 제품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액티언은 2005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쿠페형 스포츠 유티리티 자동차(SUV)인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모델이다.
액티언은 두 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엔트리 모델부터 고급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액티언은 사전 예약 첫날 1만 6,000대로 출발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3만 5,000대를 돌파, 사전 예약 마감일인 오늘 창사 이래 역대 최고인 5만 5,000대를 기록하며 침체된 내수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차별화된 도심형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세련된 스타일과 공간 효율성을 모두 갖춘 높은 경쟁력으로 SUV 시장 내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수요 상승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자인과 공간성 겸비한 새로운 도심형 SUV 기준 제시”
액티언은 긴 차체에 낮은 루프, 중형 SUV보다 넓은 차폭으로 안정감 있고 와이드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범퍼에 건곤감리 패턴의 LED 주간주행등(DRL)을 더했다.
측면부는 직선 캐릭터 라인과 부드러운 곡선 라인의 바디컬러 휠 아치 가니쉬가 적용됐고 인피니티 사선 패턴의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이 강조됐다.
후면부는 일체형 스키드 플레이트 범퍼 디자인으로 구성됐고 ]수평형 LED 포지셔닝 램프 가니쉬 센터에는 ACTYON 레터링을 적용했다.
태극기의 건곤감리 4괘를 활용한 KGM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돋보인다. 전면의 수평형 LED 주간주행등에 건곤감리 패턴을 조화롭게 구성해 전통의 미를 현대적으로 녹여냈다. 도어 열림 혹은 잠금 시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웰컴&굿바이 라이트가 하이테크 감성을 더한다. 여기에 수평형 LED DRL을 사이드에서 안정감 있게 받드는 윙 형상의 DRL은 모던하고 날렵한 인상을 준다. 후면부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는 '리’ 패턴을 적용, 전면부와 디자인 일관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대한민국 SUV 명가로서 자신감을 표현한다.
차체 내부에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AVN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일체형으로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도어에서 IP 패널까지 직선으로 이어지는 32컬러 앰비언트 무드 램프가 적용됐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업그레이드…“편의성 증대”
액티언은 KGM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아테나 2.0 적용으로 편의성과 시인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신규 GUI의 12.3인치 클러스터는 운행 모드 설정에 따라 클러스터 이미지가 변경될 뿐만 아니라 주행상태와 주행기록을 비롯해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모니터링 등 각종 운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무선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기본 탑재해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없이 차량 내에서 AVN, ADAS, 구동 관련 소프트웨어를 최신버전으로 간편하게 무선 업데이트 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도심형 SUV에 걸맞은 주행 성능·안전성 갖춰”
액티언의 파워트레인은 친환경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됐다.
배기량 대비 동급 최대토크 28.6kg·m, 최고출력 170마력의 1.5 터보 GDI 엔진은 최적의 조합과 튜닝으로 기존 엔진 대비 출발 시 가속 성능을 10% 향상했다. 실 운행구간의 가속 성능도 5% 향상했다. 연비는 복합 11km/ℓ이며 도심 및 고속 연비는 각각 10km/ℓ와 12.5km/ℓ이다.
또한 저공해 3종 자동차 인증을 획득한 초저공해 친환경 엔진 적용으로 공영∙공항∙지하철 환승 주차장 이용료가 50~80% 감면된다.
최고 수준의 첨단 안전 보조 시스템을 탑재하여 다양한 위험 상황에 능동적으로 제어해 사고를 예방한다.
이외에도 차체에 동급 최고 수준인 78%의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한 견고한 설계로 차체 강성을 높였으며 8개 에어백을 적용했다.
◇“판매 네트워크 다각화…차별화된 구매 경험 제공”
KGM은 오늘(12일)부터 본격적인 ‘액티언’ 판매에 돌입함에 따라 270여 개 대리점 및 KGM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본계약을 실시한다.
아울러 KGM은 업계 최초로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브랜드 스토어를 열고 친숙한 플랫폼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액티언을 결제하고 온라인 계약서 작성을 완료하면 외부 검수 전문 업체의 객관적이고 세밀한 품질테스트를 거친 후 지정된 전국 129개 출고 센터를 통해 인도받게 된다.
KGM 관계자는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해 비대면 구매 성향이 강한 젊은 고객 층의 유입과 접근성을 늘릴 계획”이라며 “자동차 업계 중 처음으로 시도하는 참신한 도전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