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소프트, 태국 ‘기술혁신상’ 수상...태국 수출 교두보 마련
전국
입력 2024-08-12 18:11:24
수정 2024-08-12 18:11:24
이은상 기자
0개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아라소프트가 태국 최고 기술상으로 꼽히는 '테크니소스 이노베이션 어워즈 2024’ 시상식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태국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 상은 태국 기술 생태계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개인과 기업, 단체, 스타트업을 특별 선정해 시상한다.
아라소프트의 전자책 저작도구 기술은 태국 지역 본격 수출 교두보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강정현 아라소프트 대표는 “아라소프트는 현재 아시아권에 이미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필리핀, 라오스 등 10여 개국 이상에 진출해 본격적인 수출시대를 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태국 지역에도 곧 본격 진출할 수 있는 청신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인도네시아 최대 미디어 출판그룹인 콤파스 그라미디어와 전자책 플랫폼 및 저작도구 기술을 활용한 사업 진출에 전격 합의해 현지 출판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현지국 협력 등을 통해 아라소프트의 신기술이 글로벌 진출하는 데에 가속도가 붙게 되었다”전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구리시, 환승 더 편하게…스마트 정류장 2곳 추가
- 2남양주시, ‘다산정약용함’ 진수식 참석…자매결연도 추진
- 3의정부시, 위우너스·스페이스앤빈과 방위산업 업무협약
- 4북부소방재난본부, 북한산서 산악사고 대비 합동 구조훈련
- 5연천군, ASF 확산 방지 총력…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 6유정복 인천시장, 남동국가산업단지 주차난 해소 추진
- 7부천시 박순희 의원, 가사노동자 지원 체계 마련
- 8부천문화재단, 미디어·설치 전시로 시민과 만나다
- 9인천 계양구, 지역사회 기반 치매 돌봄 선도
- 10심사평가원-대만 위생복리부 건강보험제도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 열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