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PB 전략 통했다…“1초에 40만원씩 팔려”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현대홈쇼핑이 새롭게 선보인 패션 PB(자체브랜드) ‘머티리얼랩’이 지난 5월 1일 ‘38분간 9억2,000만원’의 실적을 거뒀다. 1초에 40만원 가량 판매고를 올린 셈이다.
현대홈쇼핑은 머티리얼랩 상품 품목을 14개까지 확대해 오는 28일 오전 8시 15분부터 FW 판매 방송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지난 5~6월 봄‧여름(SS) 시즌에 맞춰 4차례에 걸쳐 머티리얼랩 TV홈쇼핑 생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1~4차 방송 모두 매진을 기록했으며 누적 매출은 3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목표 매출의 2배 이상을 초과 달성한 것으로 이번 현대홈쇼핑 SS 시즌 타 패션 브랜드 생방송 매출 대비 최대 2배에 달한다.
속도감 있는 기획과 브랜드 론칭은 PB 개발에만 주력할 수 있는 조직환경 덕분에 가능했다. 현대홈쇼핑은 올해 초 조직개편을 통해 패션부문 PB 개발 및 단독 라이선스브랜드(LB) 발굴 전담 조직인 패션랩을 신설한 바 있다. 기존 패션 PB인 ‘라씨엔토’에 더해 경쟁력 있는 PB를 추가 론칭하기 위해 전문성을 높이고 기능을 확대하는 차원에서다.
패션랩에선 지난 1월부터 본격적인 신규 PB 론칭 작업에 착수해 약 4개월간 MD들이 직접 국내외 명품부터 티셔츠까지 원단 조사, 패턴 분석, 디자인 연구 등을 거듭한 끝에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머티리얼랩을 선보였다.
코튼 100% 무지 반소매 티셔츠는 최고 면화 산지로 꼽히는 이집트 나일강 상류 기자 지역에서 나고 자라 ‘나일강의 보석’이라 불리는 기자 코튼을 사용해 특유의 부드러운 촉감과 쾌적한 통기성, 고급스러운 광택감이 두드러지며 은은한 색감만 입혀 스타일링이 편한 게 특징이다. 현대홈쇼핑은 고객 수요 분석에 기반해 FW 시즌에는 기자 코튼을 100% 사용한 롱슬리브 3종 티셔츠를 비롯해 가디건, 후드니트 풀오버 등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혜연 현대홈쇼핑 패션사업부 상무는 “지난해 업황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PB를 포함한 단독 패션 브랜드 매출은 전년 대비 20% 상승하면서 직접 기획하는 상품의 경쟁력이 높다는 점이 확인됐다”며 “고물가 상황이 지속돼 올해에도 ‘가성비’ 상품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돼 차별화된 PB로 대응하며 패션 트렌드 선도 기업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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