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와 공감”…LG전자, ‘LG크루’ 4기 활동 성료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LG전자가 Z세대와 소통하며 차별화된 미래 고객경험을 찾기 위해 운영하는 LG크루 4기 활동을 종료했다고 28일 밝혔다.
LG크루는 지난 27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LG전자의 YG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열린 최종 발표회 ‘스물셋에 만난 LG전자’에서 제품 및 서비스 설루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놨다.
이들은 ▲구독 서비스를 바라보는 Z세대의 시각과 Z세대를 구독 고객으로 만들 차별화된 서비스 방안 ▲Z세대가 원하는 신개념 냉장고 ▲사진·영상 등으로 일상을 포착하는 취미가 있는 Z세대와의 소통 방법 ▲Z세대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Z세대에게 그라운드220을 알릴 방안 등을 제안했다.
LG크루는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를 이해하고, 고객경험 측면에서 이들과 인사이트를 나누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상과 문화, 활동 등 모든 영역에서 Z세대의 삶을 들여다보고 Z세대와 공감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네 번째 LG크루는 지난 3월부터 이번 달까지 약 6개월 동안 LG전자 CX센터에서 실제로 진행하는 연구 프로젝트에 긴밀히 참여했다. 팀을 나눠 고객 커뮤니케이션, 제품 및 서비스, 공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로젝트에 투입돼 Z세대만의 인사이트와 시각을 전했다.
그라운드220 프로젝트에 참여한 팀은 더 많은 Z세대에게 그라운드220을 알릴 신선한 방법을 선보였다. 그라운드220은 LG전자의 제품을 체험하고 제품과 연관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들은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 릴스를 기반으로 공간 경험을 드러내자고 제안했다.
LG크루를 운영하는 조현정 CX센터 LSR고객연구소 책임은 “LG크루는 참신하고 말랑말랑한 생각으로 영감을 줬다”며 “올해는 실무 프로젝트에 LG크루 멤버들이 직접 참여해 임직원과 밀도 높게 소통한 만큼 LG전자에도 LG크루에도 더 뜻 깊은 활동이었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장영기 세원하이텍 대표, ‘2025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수상
- 헬스테크 디자인 선도 고디자인, 'KES 2025' 참가
- 현대자동차, 美 TIME지 선정 '세계 최고 기업' 韓 기업 중 1위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 임직원 가족과 ‘상생 아트 페스타’ 개최
- 중등 인강 엠베스트, 개인 맞춤 AI 스마트 학습 앱 제공
- 메리몽드,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에이블리서 스페셜에디션 론칭
- 정의선 회장, 트럼프 대통령과 회동…"APEC 방한 기대 갖고 준비 중"
- BE:MIN, 데뷔 싱글 발매 기념 '첫 쇼케이스' 성료
- TYM, 우즈벡에 친환경 CNG 트랙터 첫 수출…중앙亞 공략 본격화
- 대한항공, 'ADEX 2025'서 무인기 3종 최초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남군, LS그룹과 손잡고 '에너지·디지털 융합 허브' 비상
- 2장영기 세원하이텍 대표, ‘2025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수상
- 3평택시, 정신건강 증진 사업 '우수기관' 선정
- 4의정부시, CNJ헬스케어·특성화고와 산학협력 맞손
- 5구리시, 야간 지진 가정한 실전 대응훈련 실시
- 6헬스테크 디자인 선도 고디자인, 'KES 2025' 참가
- 7완도해양치유센터, 가을 섬 여행 연계 '만원의 힐링' 특별 이벤트
- 8현대자동차, 美 TIME지 선정 '세계 최고 기업' 韓 기업 중 1위
- 9조계원 의원, 문체부 국감서 '관광공사 상임감사 임기 종료 뒤 2천만 원 해외출장' 지적
- 10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 임직원 가족과 ‘상생 아트 페스타’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