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와 공감”…LG전자, ‘LG크루’ 4기 활동 성료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LG전자가 Z세대와 소통하며 차별화된 미래 고객경험을 찾기 위해 운영하는 LG크루 4기 활동을 종료했다고 28일 밝혔다.
LG크루는 지난 27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LG전자의 YG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열린 최종 발표회 ‘스물셋에 만난 LG전자’에서 제품 및 서비스 설루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놨다.
이들은 ▲구독 서비스를 바라보는 Z세대의 시각과 Z세대를 구독 고객으로 만들 차별화된 서비스 방안 ▲Z세대가 원하는 신개념 냉장고 ▲사진·영상 등으로 일상을 포착하는 취미가 있는 Z세대와의 소통 방법 ▲Z세대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Z세대에게 그라운드220을 알릴 방안 등을 제안했다.
LG크루는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를 이해하고, 고객경험 측면에서 이들과 인사이트를 나누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상과 문화, 활동 등 모든 영역에서 Z세대의 삶을 들여다보고 Z세대와 공감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네 번째 LG크루는 지난 3월부터 이번 달까지 약 6개월 동안 LG전자 CX센터에서 실제로 진행하는 연구 프로젝트에 긴밀히 참여했다. 팀을 나눠 고객 커뮤니케이션, 제품 및 서비스, 공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로젝트에 투입돼 Z세대만의 인사이트와 시각을 전했다.
그라운드220 프로젝트에 참여한 팀은 더 많은 Z세대에게 그라운드220을 알릴 신선한 방법을 선보였다. 그라운드220은 LG전자의 제품을 체험하고 제품과 연관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들은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 릴스를 기반으로 공간 경험을 드러내자고 제안했다.
LG크루를 운영하는 조현정 CX센터 LSR고객연구소 책임은 “LG크루는 참신하고 말랑말랑한 생각으로 영감을 줬다”며 “올해는 실무 프로젝트에 LG크루 멤버들이 직접 참여해 임직원과 밀도 높게 소통한 만큼 LG전자에도 LG크루에도 더 뜻 깊은 활동이었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전자, 미국서 '폴드7' 예약 신기록
- 배민, '한그릇' 100만 이용객 돌파 기념…'혼밥스킬' 공개 이벤트
- 무인양품, ‘발효된 쌀겨로 만들어진 부스터 세럼’ 공식 출시
- 한국맥도날드, 수해 복구 현장에 ‘행복의 버거’와 ‘맥카페’ 후원
- 美 해군성 장관, 필리조선소 방문⋯김동관 부회장과 협력 방안 논의
- 농심, 공항 라운지서 배홍동 메뉴 운영
- 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HS효성 압수수색
- 롯데칠성음료, 롯데의료재단에 8000만원 기부금 전달식 성료
- KT, 중국·일본 로밍 혜택 확대…"데이터 2배·음성 60분 무료"
- KT "매일 2시간 데이터 무제한"…신규 상품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전자, 미국서 '폴드7' 예약 신기록
- 2전남교육청, 심화 외국어 교과서 4종 최종 승인..."교육 다양성 확대 기대"
- 3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대구사랑의열매, 연합모금사업 확대 위한 협약 체결
- 4대구교통공사, 공공데이터 이용 홍보 캠페인 실시
- 5대구 수성구, 취약계층에 냉방비 지원
- 6‘음식점 주방관리 컨설팅’ 사업 참여업소 모집
- 7대구도시개발공사-대구경북혈액원, 헌혈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 8대구교통공사, 2호선 대실역 ‘스마트 도서관’ 개관
- 9"폭우 휩쓸린 자매결연 지역 경남 산청군, 보고만 있을 수 없었죠"
- 10배민, '한그릇' 100만 이용객 돌파 기념…'혼밥스킬' 공개 이벤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