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와 공감”…LG전자, ‘LG크루’ 4기 활동 성료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LG전자가 Z세대와 소통하며 차별화된 미래 고객경험을 찾기 위해 운영하는 LG크루 4기 활동을 종료했다고 28일 밝혔다.
LG크루는 지난 27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는 LG전자의 YG 복합문화공간 ‘그라운드220’에서 열린 최종 발표회 ‘스물셋에 만난 LG전자’에서 제품 및 서비스 설루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놨다.
이들은 ▲구독 서비스를 바라보는 Z세대의 시각과 Z세대를 구독 고객으로 만들 차별화된 서비스 방안 ▲Z세대가 원하는 신개념 냉장고 ▲사진·영상 등으로 일상을 포착하는 취미가 있는 Z세대와의 소통 방법 ▲Z세대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 ▲Z세대에게 그라운드220을 알릴 방안 등을 제안했다.
LG크루는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를 이해하고, 고객경험 측면에서 이들과 인사이트를 나누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일상과 문화, 활동 등 모든 영역에서 Z세대의 삶을 들여다보고 Z세대와 공감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네 번째 LG크루는 지난 3월부터 이번 달까지 약 6개월 동안 LG전자 CX센터에서 실제로 진행하는 연구 프로젝트에 긴밀히 참여했다. 팀을 나눠 고객 커뮤니케이션, 제품 및 서비스, 공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로젝트에 투입돼 Z세대만의 인사이트와 시각을 전했다.
그라운드220 프로젝트에 참여한 팀은 더 많은 Z세대에게 그라운드220을 알릴 신선한 방법을 선보였다. 그라운드220은 LG전자의 제품을 체험하고 제품과 연관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들은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 릴스를 기반으로 공간 경험을 드러내자고 제안했다.
LG크루를 운영하는 조현정 CX센터 LSR고객연구소 책임은 “LG크루는 참신하고 말랑말랑한 생각으로 영감을 줬다”며 “올해는 실무 프로젝트에 LG크루 멤버들이 직접 참여해 임직원과 밀도 높게 소통한 만큼 LG전자에도 LG크루에도 더 뜻 깊은 활동이었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플로위 마켓컬리 기획 세트 완판…"일부 센터 한정 판매"
- 퓨처링크, 복잡한 서울 강남 지역서 레벨4 자율주행 4만km 무사고 돌파
- ‘산타마주들의 기부릴레이’ 서울마주협회, 요셉의원과 소외계층 의료지원
- 리캐치, '더 플레이북' 출간 기념 B2B 마케팅·영업팀에 ‘깜짝 산타’ 이벤트
- 지오이스트-케이티엔에프, 국산 서버 기반 통합 보안 어플라이언스 공동 개발 협력
- 알에프텍, 한·중·싱가포르 협력 ‘싱가폴 프로젝트’ 추진
- 이지미디어, 2025 웹어워드코리아 10개 부문 수상
- 졸스, 직구 성수기 10~11월 K뷰티 소비 패턴 분석
- 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루카스, 어린이집 위생환경 개선 업무협약
- “치료의 끝까지 함께”…한국메나리니, 구세군 배웅 프로젝트 후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플로위 마켓컬리 기획 세트 완판…"일부 센터 한정 판매"
- 2퓨처링크, 복잡한 서울 강남 지역서 레벨4 자율주행 4만km 무사고 돌파
- 3김철우 보성군수 "청렴, 보성 자부심이자 브랜드"
- 4원주시, '압축도시' 전략으로 규제 완화…민간 투자 유치·균형 성장 추진
- 5신한카드, 가맹점 대표 휴대전화 번호 등 19만건 유출
- 6원주시, 강원연구개발특구 지정으로 반도체·디지털헬스케어 '성장 엔진' 확보
- 7고려대 안산병원, 표면유도방사선치료(SGRT) 도입
- 8목포시, 내년도 시정 로드맵 확정…"시민 체감 변화 철저히 준비"
- 9HR·HER2 양성 유방암, 난소기능 억제제 병용 시 생존율 올라가
- 10완도군, ‘선제적 대응’으로 겨울철 재난 원천 봉쇄 나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