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롯데렌터카 G car’로 브랜드 개편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전문 자회사 그린카는 서비스 브랜드를 롯데렌터카 G car로 바꾸고 대대적인 리브랜딩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2011년 국내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선보인 그린카가 브랜드명을 변경한 것은 13년 만에 처음이다. 회사는 롯데렌터카 G car로 교체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 사용자 중심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컨셉은 ‘We ready, You just Go(차량관리는 저희가 합니다, 편하게 이용만 하시면 됩니다)'다.
롯데렌터카 G car는 롯데렌터카의 보증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면 서비스인 렌터카와 비대면 서비스인 카셰어링이 갖고 있는 서로의 역량과 장점을 활용해 더 안전하고 더 깨끗한 차량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세 가지 원칙으로 채택했다.
롯데렌터카 G car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가장 큰 변화는 고객 관점의 구독 서비스 확대와 차량 관리 프로세스의 강화다.
먼저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구독 서비스를 확대했다. 월간 구독서비스인 G car 패스100과 G car 패스1709를 새롭게 선보인다.
G car 패스100은 평일 100시간 구독 서비스다. 월 9만9천원으로 100시간 이용 시 1시간당 차량 대여 요금은 990원이 된다. 평일 업무상 이동이 잦은 직장인이나 자녀 픽업, 장보기 등 짧은 시간, 가까운 거리 이동을 위해 차량이 필요한 개인 고객에게 추천한다.
G car패스1709는 출퇴근용으로서, 평일 17시부터 익일 09시까지 매일 16시간 동안 차량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월 7만 9,000원으로 회당 3,300원의 이용료다. 대중교통이 다소 불편한 지역에 거주하거나 현재 자가용 출퇴근 중이나 회사 근처 주차장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들이 경제적인 비용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이용 방식도 고객 관점에서 대폭 개선되었다. 업계 처음으로 차량 예약 시 앱에서 차량 번호와 관리 이력을 모두 공개한다. 고객은 예약 시 차량 번호를 통해 자신에게 익숙한 특정 차량을 지정할 수 있고 세차 여부 및 차량 관리 이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해당 시점에서의 최선의 차를 선택할 수 있다. 정비와 세차 횟수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늘렸다.
일정 건수 이상 대여 시 세차를 진행하던 방식에서 최대 주 3회 케어를 진행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차량을 제공한다.
롯데렌탈과 협업도 강화한다. 롯데렌터카 비즈카 및 마이카 고객을 대상으로 구독 상품인 G car 패스 결합 상품을 출시한다. 5대 이상 계약한 비즈카 법인 고객에게는 계약 차량 1대당 △평일 100시간 △퇴출근 쿠폰 10장을 제공해 업무용 차량의 활용도를 높이고 마이카 고객에게도 평일 100시간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타이어, ‘벤투스’ 브랜드 UHP 라인업 유럽 출시 20주년
- 기아, PBV 고객 가치 제고 위한 '랙킹 솔루션' 개발 MOU
- GST,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CO₂ 칠러 첫 수주
- 서울 떠나는 30·40대, 인천 원도심으로…‘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주목
- AI전문기업 메인라인, 조직개편… ‘AI와 SaaS R&D 집중’
- 미니 신도시급 배후 수요 품은 '이문 아이파크 자이 i-PLACE' 분양
- KT, ‘부산 클라우드데이 2025’ 개최
- 제네시스, '프리키 프라이데이 2'서 만난다…GV60·GV80 등장
- 李대통령, 한화 필리조선소 방문…"마스가 기적 현실로"
- 중기부, '스타트업 특별비자' 추천권 지자체·민간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북테크노파크, 경북 특성화고 미래인재 양성 위한 2025 비즈쿨 프로젝트 2차 G-Biz 창업 워크숍 개최
- 2대구경북지방병무청, 2025년 12월 입영 각 군 현역병 모집 접수
- 3대구상수도사업본부 “조류 걱정 NO! 대구 수돗물, 365일 안심하고 드세요”
- 4영남대, 국제개발‧보건의료‧인문사회 아우르는 융합 비전 선포
- 5한국타이어, ‘벤투스’ 브랜드 UHP 라인업 유럽 출시 20주년
- 6기아, PBV 고객 가치 제고 위한 '랙킹 솔루션' 개발 MOU
- 7GST,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CO₂ 칠러 첫 수주
- 8AI전문기업 메인라인, 조직개편… ‘AI와 SaaS R&D 집중’
- 9서울 떠나는 30·40대, 인천 원도심으로…‘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주목
- 10미니 신도시급 배후 수요 품은 '이문 아이파크 자이 i-PLACE' 분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