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롯데렌터카 G car’로 브랜드 개편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전문 자회사 그린카는 서비스 브랜드를 롯데렌터카 G car로 바꾸고 대대적인 리브랜딩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2011년 국내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선보인 그린카가 브랜드명을 변경한 것은 13년 만에 처음이다. 회사는 롯데렌터카 G car로 교체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 사용자 중심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컨셉은 ‘We ready, You just Go(차량관리는 저희가 합니다, 편하게 이용만 하시면 됩니다)'다.
롯데렌터카 G car는 롯데렌터카의 보증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면 서비스인 렌터카와 비대면 서비스인 카셰어링이 갖고 있는 서로의 역량과 장점을 활용해 더 안전하고 더 깨끗한 차량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세 가지 원칙으로 채택했다.
롯데렌터카 G car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가장 큰 변화는 고객 관점의 구독 서비스 확대와 차량 관리 프로세스의 강화다.
먼저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구독 서비스를 확대했다. 월간 구독서비스인 G car 패스100과 G car 패스1709를 새롭게 선보인다.
G car 패스100은 평일 100시간 구독 서비스다. 월 9만9천원으로 100시간 이용 시 1시간당 차량 대여 요금은 990원이 된다. 평일 업무상 이동이 잦은 직장인이나 자녀 픽업, 장보기 등 짧은 시간, 가까운 거리 이동을 위해 차량이 필요한 개인 고객에게 추천한다.
G car패스1709는 출퇴근용으로서, 평일 17시부터 익일 09시까지 매일 16시간 동안 차량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월 7만 9,000원으로 회당 3,300원의 이용료다. 대중교통이 다소 불편한 지역에 거주하거나 현재 자가용 출퇴근 중이나 회사 근처 주차장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들이 경제적인 비용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이용 방식도 고객 관점에서 대폭 개선되었다. 업계 처음으로 차량 예약 시 앱에서 차량 번호와 관리 이력을 모두 공개한다. 고객은 예약 시 차량 번호를 통해 자신에게 익숙한 특정 차량을 지정할 수 있고 세차 여부 및 차량 관리 이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해당 시점에서의 최선의 차를 선택할 수 있다. 정비와 세차 횟수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늘렸다.
일정 건수 이상 대여 시 세차를 진행하던 방식에서 최대 주 3회 케어를 진행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차량을 제공한다.
롯데렌탈과 협업도 강화한다. 롯데렌터카 비즈카 및 마이카 고객을 대상으로 구독 상품인 G car 패스 결합 상품을 출시한다. 5대 이상 계약한 비즈카 법인 고객에게는 계약 차량 1대당 △평일 100시간 △퇴출근 쿠폰 10장을 제공해 업무용 차량의 활용도를 높이고 마이카 고객에게도 평일 100시간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sb413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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