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피드메이커’ 1기 모집...피드형 콘텐츠 활성화 노린다
경제·산업
입력 2024-10-15 15:47:24
수정 2024-10-15 15:47:24
이수빈 기자
0개

피드메이커는 블로그 창작자들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피드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교육과 리워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는 네이버앱의 홈피드를 통해 다양한 블로거들의 콘텐츠가 발견되고 있는 만큼, 피드형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해 블로거와 사용자들의 연결을 더욱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블로그 창작자는 피드메이커 모집 페이지에서 ▲맛집·카페, ▲푸드, ▲패션, ▲뷰티, ▲리빙, ▲여행, ▲아웃도어 중 자신이 활동할 카테고리 1개를 선택하고, 해당 카테고리에 어울리는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창작자들은 다음달 18일부터 2025년 3월 9일까지 약 4개월 동안 피드메이커로 활동하며, 매월 10건 이상의 블로그 콘텐츠를 발행해야 한다.
이번 피드메이커 모집 기간은 27일까지이며, 네이버는 총 700명의 블로그 창작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피드메이커에게는 창작자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교육과적극적인 창작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먼저 네이버는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네이버 담당자가 직접 소개하는 홈피드 서비스, 홈피드에서 반응 좋은 블로그 콘텐츠 작성 노하우 등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뉴스레터를 통해 홈피드 맞춤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실제 사례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매월 블로그 콘텐츠 10개 이상을 발행해 활동 조건을 충족한 창작자 전원에게는 매월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활동비로 지급된다.
이재후 네이버앱 부문장은 “이번 피드메이커 프로그램을 통해 네이버 블로그 창작자들이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창작자로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굴하길 기대한다”며 “네이버앱이 다양한 콘텐츠와 트렌드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덕신EPC, 미국 조지아서 ‘스피드데크’ 샘플 시공 완료
- ‘CJ 장남’ 이선호, 지주사 복귀…승계·합병 속도 내나
- “켜자마자 광고부터?”…카카오톡 정체성 잃나
- 현대제철 비정규직 1892명, 원청 집단고소
- 현대모비스, ‘車반도체·로보틱스’ 미래 성장 동력 육성
- ‘2025 건설의날’ 기념식 개최…“중대재해 근절” 한 뜻
- “사람처럼 일해요”…조선·철강업계 로봇 투입 ‘속속’
- 두산, 기후산업국제박람회서 AI 기반 에너지 설루션 선보여
- 낙동강 주민대책위·민변, 장형진 영풍 고문 겨냥 “환경법 위반행위 전반 사실상 주도”
- DL이앤씨,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분양 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덕신EPC, 미국 조지아서 ‘스피드데크’ 샘플 시공 완료
- 2“우주항공 도시로”…경남도, 도민상생 토크 개최
- 3‘CJ 장남’ 이선호, 지주사 복귀…승계·합병 속도 내나
- 4“켜자마자 광고부터?”…카카오톡 정체성 잃나
- 5현대제철 비정규직 1892명, 원청 집단고소
- 6현대모비스, ‘車반도체·로보틱스’ 미래 성장 동력 육성
- 7‘2025 건설의날’ 기념식 개최…“중대재해 근절” 한 뜻
- 8주가로 번진 노란봉투법…로봇株 웃고 건설株 울고
- 9“사람처럼 일해요”…조선·철강업계 로봇 투입 ‘속속’
- 10업비트는 법인, 빗썸은 개인…고객 유치전 '치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