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피드메이커’ 1기 모집...피드형 콘텐츠 활성화 노린다
경제·산업
입력 2024-10-15 15:47:24
수정 2024-10-15 15:47:24
이수빈 기자
0개

피드메이커는 블로그 창작자들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피드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교육과 리워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는 네이버앱의 홈피드를 통해 다양한 블로거들의 콘텐츠가 발견되고 있는 만큼, 피드형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해 블로거와 사용자들의 연결을 더욱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블로그 창작자는 피드메이커 모집 페이지에서 ▲맛집·카페, ▲푸드, ▲패션, ▲뷰티, ▲리빙, ▲여행, ▲아웃도어 중 자신이 활동할 카테고리 1개를 선택하고, 해당 카테고리에 어울리는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창작자들은 다음달 18일부터 2025년 3월 9일까지 약 4개월 동안 피드메이커로 활동하며, 매월 10건 이상의 블로그 콘텐츠를 발행해야 한다.
이번 피드메이커 모집 기간은 27일까지이며, 네이버는 총 700명의 블로그 창작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피드메이커에게는 창작자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교육과적극적인 창작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먼저 네이버는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네이버 담당자가 직접 소개하는 홈피드 서비스, 홈피드에서 반응 좋은 블로그 콘텐츠 작성 노하우 등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뉴스레터를 통해 홈피드 맞춤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실제 사례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매월 블로그 콘텐츠 10개 이상을 발행해 활동 조건을 충족한 창작자 전원에게는 매월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활동비로 지급된다.
이재후 네이버앱 부문장은 “이번 피드메이커 프로그램을 통해 네이버 블로그 창작자들이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창작자로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굴하길 기대한다”며 “네이버앱이 다양한 콘텐츠와 트렌드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혜란의 車車車] 시속 300km ‘거뜬’…“금호타이어 달고 달려요”
- “아이템 획득 확률 뻥튀기”…공정위, 위메이드에 과태료
- LNG벙커링선 수요 증가에…HD현대미포 ‘방긋’
- ‘불닭 신화’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 사임
- 건설사 1분기 실적 ‘희비’…DL·GS 웃고, 현대·대우 울고
- SK하이닉스·한미반도체 'HBM 동맹' 깨지나
- “한번 주유에 1000km”…현대차, 차세대 하이브리드 공개
- “100조? 난 200조”…허울뿐인 AI 공약에 업계 “답답”
- DL이앤씨, 영동양수발전소 착공식…"13년만"
- GS건설, 탄소 발생 없는 ‘친환경 전기’ 생산 추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엔터주, 그룹·솔로 아티스트 줄줄이 컴백…판매량 호조-KB
- 2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에 제21대 대선 공약 정책과제 제안
- 3원강수 원주시장, 시민이 체감하는 경제 성장 .... 핵심 목표
- 4전북자치도교육청, 고교생 대상 ‘학점 인정 학교 밖 주말 강좌’ 운영
- 5전북자치도교육청, 2025년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청렴문화 정착 총력”
- 6전북개발공사, ‘스마트 퇴근 알림톡’ 시행…복무 관리 효율화
- 7완주군, ESG 경제대상 사회분야 전국 1위
- 8완주군, 중소기업 위해 301억 원 융자지원
- 9무주군, 행안부 청년마을 조성사업 선정…‘산타지 마을’로 6억 확보
- 10전춘성 진안군수, 통합복지카드 직접 점검…“현장 불편 즉시 개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