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銀-대한상의 “신흥국 재생에너지 산업 동향” 세미나 개최

증권·금융 입력 2024-10-15 15:59:27 수정 2024-10-15 15:59:27 이연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주요 신흥국의 재생에너지 산업 동향 논의, 수은 금융지원 제도 소개




 한국수출입은행이 1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신흥국의 재생에너지 산업 동향’ 세미나를 개최했다.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이 1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신흥국의 재생에너지 산업 동향 세미나를 개최했다.

권역별 주요 신흥국들의 재생에너지 산업 동향을 소개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 기업 대상 신흥국 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을 위한 수은의 금융지원 제도를 안내가 이뤄졌는데, 국내 재생에너지 기업 82개사의 담당자 115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베트남의 재생에너지 정책과 산업 동향, 아프리카 주요국의 재생에너지 산업 동향, 중앙아시아 주요국의 재생에너지 산업 동향, 재생에너지 관련 기업에 대한 수은의 금융지원 제도 순으로 진행됐다.

최근 세계 각국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코자 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신흥국들은 전력 에너지 안보 달성을 위해 재생에너지 산업 개발을 추진 중이다.

신흥국 중에서도 동남아,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지역 국가들은 각각 전력 초과수요 발생, 전력공급 절대량 부족, 에너지 생산량 정체라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수은 해외경제연구소는 재생에너지 비중 확대의 전 지구적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는 상황에서 우리 기업들의 신흥국 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동남아‧인도,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3개 권역별 주요국 재생에너지 산업 동향과 우리 기업 진출 방안과 시사점을 담은 ‘신흥국의 재생에너지 산업 분석’ 책자를 세미나 현장에서 배포했다고 밝혔다. 

 안종혁 수은 전무이사는 개회사를 통해 “수은이 재생에너지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맞춤형 금융지원을 강화해 우리 기업의 신흥국 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연아 기자

yal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