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바하마 진출…세계적 휴양지에서도 K-치킨 즐긴다
경제·산업
입력 2024-10-23 14:05:18
수정 2024-10-23 14:05:18
김민 기자
0개
수도 나소에 'BBQ 카마이클 점' 오픈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한국 치킨 브랜드 중 최초로, 전세계인이 사랑하는 여행지 바하마의 수도 나소(Nassau)에 'BBQ 카마이클(Carmichael)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카리브해에 위치한 섬나라 바하마는 그림 같은 해변과 풍광으로 누구나 가고 싶어하는 세계적인 여름 휴양지다. 신혼 부부 허니문 로망 지역 중 하나로 꼽히는 바하마는 매년 1,0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몰리는 곳이다.
매장이 위치한 나소는 바하마를 대표하는 도시로, 전체 인구의 약 70%가 거주하고 있다. 매장은 나소 내 주거 공간이 밀집된 카마이클 빌리지 지역의 메인 도로에 위치했으며, BBQ는 해당 지역 주민을 비롯해 바하마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겨냥해 이번 매장을 오픈했다.
BBQ 카마이클점은 가오픈 당시부터 많은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까지 몰려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는 매장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해당 매장에서는 골든 프라이드, 양념 등 치킨류를 비롯해 김치볶음밥, 떡볶이와 같은 K-푸드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바하마를 대표하는 전통 음식인 '콩크(Conch, 대형 고둥을 이용해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BBQ 관계자는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BBQ가 한국 치킨 프랜차이즈 중 최초로 전세계 대표 휴양지 바하마에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중앙아메리카와 인접한 국가 특성을 고려해 바하마를 비롯해 앞으로 중남미 전체 확장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이노텍, 3분기 영업익 1,304억 원…전년 동기 比 28.9% 감소
- 박성효 이사장, 한인 비즈니스대회서 소상공인 판로개척
- 현대리바트 “원목 가구 만든다”…강원도와 국산 목재 활성화 MOU
- HD현대마린솔루션, 3분기 매출 4,613억 원…전년 동기 比 매출 28.6% 증가
- 이디야커피,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대상 ‘드림팩토리’ 견학 진행
- ‘ESG 경영 모범’ 이마트, 공급망 ESG 선도
-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손실 806억원…적자폭 축소
- 롯데웰푸드, 글로벌 식품 소재社들과 ‘글로벌 파트너십 세미나’ 개최
- 스타벅스, 11월 1일부터 ‘2024 겨울 e-프리퀀시’ 시작
- SPC그룹 허진수 사장,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초청 만찬 참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주간 TOP뉴스
- 1LG이노텍, 3분기 영업익 1,304억 원…전년 동기 比 28.9% 감소
- 2박성효 이사장, 한인 비즈니스대회서 소상공인 판로개척
- 3현대리바트 “원목 가구 만든다”…강원도와 국산 목재 활성화 MOU
- 4우리은행, 오는 25일부터 신용대출 갈아타기 우대금리 축소
- 5산업은행 강석훈 회장, 제5회 지니어워즈 수상
- 6DGB금융그룹, VC 멘토링데이 성료…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강화
- 7신한은행, 인천 왕길동 산업단지 화재피해 금융지원 실시
- 8청강문화산업대, 한혜연 만화콘텐츠스쿨 교수 웹툰 ‘2024 오늘의 우리만화’ 선정
- 9HD현대마린솔루션, 3분기 매출 4,613억 원…전년 동기 比 매출 28.6% 증가
- 10이디야커피,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대상 ‘드림팩토리’ 견학 진행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