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그룹, 고동진 의원과 함께 마이스터고 인재 육성 방안 모색
문화·생활
입력 2024-11-06 15:56:46
수정 2024-11-06 15:56:46
정의준 기자
0개

이번 간담회에는 전국 5개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대구일마이스터고, 대구반도체마이스터고(가칭) 등 국내 7개 마이스터고 교장단이 참석했다.
고동진 의원은 간담회에 참석한 교장단으로부터 초중고 SW교육 강화 방안,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인재 교육의 필요성, 지역별 SW 교육센터 구축,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을 통한 마이스터고와 기업 간의 산학협력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정부차원의 지원과 홍보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동진 의원은 “소프트웨어 분야는 학력, 스펙, 경력보다 개인의 역량으로 평가받을 수 있어 청년들에게 공정한 기회의 장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실무 역량과 함께 중요한 것은 ‘긍정적 태도’로 사회와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긍정적 소통과 협업으로 진정한 SW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며 “긍정적 사고와 태도를 가진 사람은 조금씩이라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고 의원은 “우리 산업의 가장 큰 자산은 ‘사람’이라며 “SW 인재가 대학을 나오지 않더라도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다”며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졸업생들이 우수한 역량을 바탕으로 이미 산업 현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이들의 긍정적인 태도와 배우려는 자세야 말로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간담회를 주관한 최원호 마이다스그룹 자인연구소 대표는 “경영이든 교육이든 그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 기업은 사람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교육은 사람의 성장을 돕는다. 둘 다 ‘사람’이 목적이고, 사람의 ‘성장과 행복’이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마이스터고와 적극 협력하며 역량 중심으로 인재를 육성하고, 이들이 기업에서 SW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R 솔루션 기업 마이다스그룹은 지난 1일 전국 7개 마이스터고와 역량 중심 인재 선발과 교육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신경과학 기반 성과역량 예측 솔루션 '역검(역량검사)', 육성 솔루션 'CSR 플랫폼', 인재 매칭 플랫폼 '잡다매칭(JOBDA Matching)' 등을 통해 마이스터고 신입생 선발과 재학생 교육, 졸업생 취업에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집중호우지역 감염병 발생 위험… 끓인 물 마시고, 모기 주의를
- 일동제약, 효과 빠른 액상 ‘마그네슘’ ’아르기닌’ 신제품 출시
- 애보트 “연속혈당측정기, 당뇨 심장 합병증으로 인한 입원율 감소 효과”
- 20년 기다림과 좌절… "두번의 신장이식으로 새 삶 선물"
- 로킷헬스케어, 3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글로벌 임상에 사용
- 세계여자의사회 회장, 인천힘찬종합병원 공식 방문
-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사립대의료원협의회 회장 연임
- 연세사랑병원,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GC녹십자, 수두백신 ‘배리셀라주’ 베트남 품목허가 획득
- 서울대병원 “두 당뇨병 치료제 투여로 췌장 베타세포 노화 억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1인당 최대 45만원…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시작
- 2김규리, 프로야구 시구로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알려
- 3전남도, 산림재해 강한 전남형 미래수종 육성한다
- 4LS마린솔루션, 베트남 거점 확보…"아시아 해저 인프라 공략"
- 5경상북도-안동시, 투자 활성화 간담회 개최…지역경제 협력 강화
- 6달성군, ‘청렴콘서트’로 청렴 교육 새 지평 열어
- 7장성군, 535mm 극한호우 속 인명피해 '제로' 기록…신속 대응 빛났다
- 8이 대통령, 이진숙 지명 철회...강선우는 임명 수순
- 9李대통령, 호우 피해 관련 '특별재난지역 조속 선포' 지시
- 10새만금개발청장에 김의겸 임명…차관급 4곳 인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