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헤리티지 전시 ‘From Moments to Movement’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4-11-07 10:31:43 수정 2024-11-07 10:31:43 이수빈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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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브랜드 체험 공간 Kia360에서 헤리티지 전시 ‘From Moments to Movement’를 진행한다. [사진=기아]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기아는 내년 11월까지 브랜드 체험 공간 Kia360에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기아의 움직임을 담아낸 두번째 헤리티지 전시 ‘From Moments to Movement’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From Moments to Movement’라는 콘셉트의 이번 전시는 기아가 지난 80년간 사람, 사회, 경제의 흐름 속에서 함께한 일상의 순간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움직임으로 이어져가는 모습들을 대중과 공감하고자 마련됐다.

전시관에 들어가면 기아의 지난 80년 역사와 헤리티지 DNA를 다각도로 경험할 수 있는 영상 전시물이 관객을 맞이한다. 

영상 전시물 반대쪽에는 이번 전시의 핵심 상징물인 ‘모먼트 아카이브’ 오브제를 만나볼 수 있다. 80년 역사의 의미를 담아 80여개의 정사각형 조형물을 겹겹이 쌓아 올려 만든 이 공간은 곡선형의 아카이브 형태로 구성됐다.

관객은 순차적으로 변하는 화면들을 따라 걸으며 기아의 80년 여정 속 수많은 순간들을 구성하는 역대 CI, 차량 앰블럼, 차량, 광고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아카이브 영상을 따라 나오면 기아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기아의 차량들을 실제로 살펴볼 수 있다.

전시 공간에는 각 키워드를 대표하는 과거와 현재 차량을 1:1로 구성해 헤리티지 DNA가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두 차량 사이에는 작은 ‘Moments Archive’ 오브제를 배치해 과거 차량 출시부터 현재의 차량까지 이어지는 이야기를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달한다.

헤리티지 첫 번째 키워드 ‘Bold(대담한)’ 공간에는 기아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도심형 스포츠 유틸리티 자동차(SUV)이자 독자 개발 플랫폼 차량인 ‘1세대 스포티지’와 ‘EV9’이 전시돼 있다.

두 번째 키워드 ‘Enriching(풍요롭게 하는)’을 표현한 공간은 국내에서 마이카 시대를 열었던 ‘프라이드’와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EV3’를 전시했다.

마지막 키워드 ‘Progressive(발전적인)’를 표현한 공간에는 봉고 신화를 만든 ‘봉고9’과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열어갈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를 전시했다. 

기아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된 헤리티지 전시를 통해 지난 80년의 시간 동안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지켜온 기아의 정신을 함께 공유하고자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기아의 헤리티지 방향성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확대해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b413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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