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 전 세계 5개 도시서 ‘스플래시 불닭’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4-11-11 09:40:17
수정 2024-11-11 09:40:17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이 약 1개월 동안 전 세계 5개 도시에서 누적 인원 4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종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달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중국 상하이, UAE 두바이, 영국 런던 등을 거친 ‘스플래시 불닭’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LA에서 ‘소스 익스체인지’를 운영했다. 도시 랜드마크인 '디 오리지널 파머스 마켓(The Original Farmers Market)’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불닭소스를 받기 위한 인파로 매일 대기줄이 생길 만큼 인기를 끌었다. 친구·연인과 함께 온 젊은 층부터 자녀를 동반한 가족,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불닭 팬들이 현장을 가득 메웠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미국 LA를 끝으로 한 달여간 대장정을 마친 ‘스플래시 불닭’의 현장을 찾은 방문객 수를 4만여 명으로 집계했다. 글로벌 통합 캠페인의 시작을 알린 미국 뉴욕에서만 4일간 1만 1천여 명이 방문했으며, UAE 두바이에서도 9천여 명이 다녀갔다. 런던, 상하이 등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끈 ‘스플래시 불닭’은 LA에서 1만여 명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고객이 사용 중인 소스를 가져오면 삼양식품의 불닭소스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소스 익스체인지’를 통해 제공된 불닭소스만 4만 2천여 개에 달한다. ‘소스 익스체인지’ 현장에서는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을 제공했는데, 모든 도시에서 예상치의 150% 이상의 수요가 몰려 현장 인력들이 음식 수급을 위해 발 빠르게 뛰어다녔다는 후문이다. 스쿠터를 탄 호치가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며 제품을 나눠주는 ‘불닭 라이더’로는 2만 8천여 개의 불닭소스를 제공하며 깜짝 재미를 더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스플래시 불닭’의 대미를 장식할 ‘불닭어워즈’를 진행한다. 지난달 7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전용으로 개설한 사이트를 통해 자신이 불닭팬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사연을 응모 받았는데, 약 1만 명이 넘는 수요가 몰렸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이 중 50명을 선정해 불닭 트로피와 스페셜 키트를 제공하고, 추가로 선정된 5명에게는 직접 집을 방문해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즐기는 서프라이즈 역조공 파티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처음 선보이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인 만큼 전 세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했는데, 수많은 분들이 불닭 브랜드에 대한 진심과 애정을 보여주시고 현장을 즐거운 에너지로 가득 채워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 불닭볶음면, 소스를 비롯한 불닭 브랜드를 중심으로 K-푸드 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덧붙였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수입차, 30년 만에 38배 성장…“틈새에서 주류로”
- K뷰티, 세계를 물들이다…스킨케어 앞세운 스타트업 돌풍
- 통신 3사, 집중 호우에 비상체계 가동
- 다음주 단통법 폐지…스마트폰 구매 혜택, 어떤 게 있을까?
- [부동산캘린더] 내주 5621가구 분양…"'수도권·지방'서 대단지 공급"
- "그동안 고마웠개"...주목 받는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
- '불닭' 신화 쓴 삼양식품, 글로벌 2막 연다
- AI발 칼바람? 효율화?…아마존웹서비스, 수백명 감원
- '헬로키티' 의존 벗어난 日 산리오, 캐릭터 다각화로 제2 도약
-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암 재발로 최근 재수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입차, 30년 만에 38배 성장…“틈새에서 주류로”
- 2K뷰티, 세계를 물들이다…스킨케어 앞세운 스타트업 돌풍
- 3다음주 단통법 폐지…스마트폰 구매 혜택, 어떤 게 있을까?
- 4기지개 켜는 소비심리…편의점·백화점株 ‘활짝’
- 5통신 3사, 집중 호우에 비상체계 가동
- 6'불닭' 신화 쓴 삼양식품, 글로벌 2막 연다
- 7내주 5621가구 분양…"'수도권·지방'서 대단지 공급"
- 8"그동안 고마웠개"...주목 받는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
- 9AI발 칼바람? 효율화?…아마존웹서비스, 수백명 감원
- 10'헬로키티' 의존 벗어난 日 산리오, 캐릭터 다각화로 제2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