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고객 가치 최우선"
경제·산업
입력 2024-11-13 10:43:40
수정 2024-11-13 10:43:40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제주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NCSI)에서 저비용항공사(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LCC 부문의 조사가 시작된 2018년 이후 다섯 번째 1위 수상이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진행하는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평가로 ▲고객 기대수준 ▲고객 인지품질 ▲고객 인지가치 ▲고객 불평률 ▲고객 충성도 ▲고객 유지율 등 6개 조사항목을 기초로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중 고객 인지가치, 고객 인지품질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 국가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제주항공의 고객 관점 브랜드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일상 속 여행의 가치’에 대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서비스 개선활동을 적극 실천해 온 것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그 결과 올해 8월 국적 항공사 중 SNS 구독자 1위를 기록, 10월에는 국적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공식 회원 1,0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또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들을 위한 펫패스 서비스부터 반려견 전용 항공편까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제주도내 회원전용 라운지 ‘LOUNGE J’ 오픈,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여행심화반 운영, 여행 테마 음악페스티벌 진행 등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이 ‘NCSI LCC부문 1위’ 선정을 포함해 ‘국가서비스대상(NSA) 1위’,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등 소비자 중심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적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기아, 1분기 영업익 12.2%↓ 3조86억원…매출은 역대 최대
- 누크포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서 팝업스토어 운영
- 배우 진서연, 제주서 플리마켓 개최…"해양보호 기금 마련"
- 삼성SDI 1분기 영업손실 4341억원…전년비 적자전환
- 청년다방, ‘마늘퐁닭’ 출시…“닭볶음탕·떡볶이 매력 한번에”
- 아이비엠에스, 벡스코서 디지털 통합관리 RFMS 설루션 공개
- 세인트웍스,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명품 클래식 웨딩 협업
- 위드윈인베스트먼트, 투자사 ‘로킷헬스케어’ 코스닥 상장 승인
- 제네시스, 브랜드 최대규모 전용 전시관 청주점 오픈
- '해킹 사고' SK텔레콤, 전 고객 유심 무상교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지역 학교 폐교 위기 "전남 작은 학교...특성화 모델 교육으로 희망 제시"
- 2기아, 1분기 영업익 12.2%↓ 3조86억원…매출은 역대 최대
- 3신한금융 1분기 순익 1조4883억원…1분기 기준 '역대 최대'
- 4누크포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서 팝업스토어 운영
- 5배우 진서연, 제주서 플리마켓 개최…"해양보호 기금 마련"
- 6삼성SDI 1분기 영업손실 4341억원…전년비 적자전환
- 7청년다방, ‘마늘퐁닭’ 출시…“닭볶음탕·떡볶이 매력 한번에”
- 8아이비엠에스, 벡스코서 디지털 통합관리 RFMS 설루션 공개
- 9세인트웍스,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 명품 클래식 웨딩 협업
- 10위드윈인베스트먼트, 투자사 ‘로킷헬스케어’ 코스닥 상장 승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