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8년 연속 1위
금융·증권
입력 2024-11-12 15:03:49
수정 2024-11-12 15:03:57
이연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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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신한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8년 연속으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를 포함한 올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하고 계량화한 대표적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판매 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전략 수립과 서비스 품질 개선, 통합금융플랫폼 신한 슈퍼SOL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중심 관점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실행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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