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에 16캔 팔렸네"…‘칠성사이다’ 74년간 누적 375억캔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4-11-14 10:37:17
수정 2024-11-14 10:37:17
김민 기자
0개
7번의 패키지 디자인 변경 '깨끗한 이미지' 구축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의 74년간 누적 판매량이 375억캔(250ml 캔 환산, 2024년 10월말 집계 기준)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1초에 16캔씩 판매된 것으로 한 캔당 13.5cm인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지구(약 4만km)를 127바퀴 돌 수 있는 길이가 되며, 대한민국 국민 1인당 약 730캔씩 마신 셈이 된다.
반세기 넘도록 변함없이 전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칠성사이다의 ‘칠성’이라는 이름은 창업주 7명의 성씨가 다르다는데 착안해 일곱가지 성씨인 칠성(七姓)으로 작명하려 했으나, 회사의 영원한 번영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제품명에 별을 뜻하는 칠성(七星)을 넣게 되었다.
또한 칠성사이다는 1950년 7개의 별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2020년까지 6번의 패키지 디자인을 거쳐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해왔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24년만에 칠성 고유 심볼(Symbol)인 별을 크게 키워 제품 중앙에 배치한 7번째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소비자들의 빛나는 관심으로 함께 해 온 칠성사이다가 더 커진 별 만큼 일상에서 더 즐겁게 빛나고자 함을 표현해 정체성을 강화했으며, 볼드(Bold)하고 모던(Modern)한 폰트의 변화로 가독성도 높인게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70년이 넘도록 칠성사이다 고유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있다.”며 “시대와 호흡하며 대한민국의 희로애락을 함께 해온 칠성사이다가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꾸준한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탄산음료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내년부터 중개수수료 2~7.8%”…배달앱 상생협의체 극적 타결
- SSG닷컴, 1조원대 새 투자자 유치…FI 교체 성공
- ‘실적 악화’ 면세점업계…수수료·임대료 부담에 한숨
- 불황 속 석화업계, 트럼프 당선 수혜볼까
- 체질개선 나선 네카오, 돈 되는 AI 주도권 잡아라
- “캐즘 길어지네”…LG엔솔, ‘사업 다각화’ 속도
- "토지 현물출자"...부동산 PF 자기자본비율 20%대로
- 남양유업, 3분기 영업이익 5억900만원 ‘흑자전환’…한앤코 체제 반년만
- 안다르, 3분기 영업이익 122억원…창사 이래 최대 실적
- ‘2024 서울콘’ 초읽기 돌입…국내 홍보대사·공연 출연진 등 공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손보, 3분기 누적 순이익 844억원…전년比 67.9%↓
- 2신한카드, 베트남 등 진출 국가 취약계층 지원 봉사활동
- 3KB캐피탈 자회사 팀윙크, 'KB핀테크'로 사명 변경
- 4“내년부터 중개수수료 2~7.8%”…배달앱 상생협의체 극적 타결
- 5당국, 환율 '구두개입' 영향은?…트럼프 트레이드 광풍에 1,400원대 유지
- 6SSG닷컴, 1조원대 새 투자자 유치…FI 교체 성공
- 7‘실적 악화’ 면세점업계…수수료·임대료 부담에 한숨
- 8대부업체 수천곳 퇴출 위기…쪼그라드는 서민 급전창구
- 9불황 속 석화업계, 트럼프 당선 수혜볼까
- 10체질개선 나선 네카오, 돈 되는 AI 주도권 잡아라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