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 인재 육성"…LIG넥스원, ‘임베디드SW 스쿨 1기’ 교육생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4-11-18 10:03:12
수정 2024-11-18 10:03:12
이수빈 기자
0개
11월 24일까지 모집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LIG넥스원은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방위산업 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LIG넥스원 The SSEN 임베디드SW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지난 10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하반기 K-디지털트레이닝’의 공고를 통해 선정해 방산분야에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K-디지털트레이닝’은 실무 역량을 갖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2021년부터 추진된 정부 주도 훈련프로그램으로 실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현장 중심의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LIG넥스원 The SSEN 임베디드SW 스쿨 1기’는 30명을 선발하여 2024년 12월 23일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 한국전파진흥협회 가산 DX캠퍼스 1센터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본 교육과정은 방위산업에서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공통 역량부터 무기체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까지 K-방산 시장에 맞춘 실무형 우수인력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된다.
또 현업에서 사용하는 툴(Tool) 및 데이터 등을 활용하고 실제 현업에 종사 중인 LIG넥스원 재직자와 인증강사가 교육하는 등 현장 특화형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LIG넥스원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 채용연계 방안을 검토 중이다.
본 과정은 6개월간의 집중교육을 통해 방위산업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의 잠재력을 갖춘 인재들을 주도적으로 발굴하고 핵심인력으로 양성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LIG넥스원 The SSEN 임베디드SW 스쿨 1기’ 프로그램은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자격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1월 24일까지 모집한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은 방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에 특화된 인재를 육성하여 국방산업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교육생들이 실전 경험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방산업계의 인재 수요에 맞춘 교육과정을 통해 첨단 기술을 갖춘 SW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라며 “이번 LIG넥스원과의 협력으로 방위산업에 기여할 인재들을 양성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 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 트럼프, 찰스 브라운 합참의장 전격 경질…후임 곧바로 지명
- 트럼프, 외국 디지털 규제 조사 대응…韓도 영향 받을까
- 野지도부, '尹파면 촉구대회' 개최…이재명 "주권자 힘 보여달라"
- 조태열, G20 계기 7개국 연쇄 양자 회담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