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반란, 챠챠챠 4기 시도공유회 성료...도전 여정 마침표
문화·생활
입력 2024-11-25 16:27:10
수정 2024-11-26 09:45:21
정의준 기자
0개

사단법인 유쾌한반란(이사장 박계신)은 지난 23일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에서 ‘챠챠챠’(Challenge Chance Change) 4기 시도공유회를 개최, 참가자들의 도전 여정을 성대히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챠챠챠’는 도전(Challenge), 기회(Chance), 변화(Change)의 앞글자를 딴 이름으로 청년들이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결과에 상관없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를 구체화하는 단계인 Part 1에는 30개 팀이 참여했으며, Part 2에서는 최종 선발된 10팀이 프로젝트를 실행했다. Part 2 참가팀에게는 최대 1,500만원의 지원금과 함께 멘토링, 역량 강화 교육, 네트워킹 등의 기회가 제공됐다.
이번 시도공유회는 다큐멘터리 ‘피어날래’ 상영, 챠챠챠 톺아보기,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장용재 유쾌한반란 이사는 “영상을 보며 많은 실패를 겪었던 젊은 시절이 떠올랐다”며 “참가자들 역시 이번 경험을 통해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계속 생각하고 자신만의 조각을 잘 찾아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챠챠챠 톺아보기’는 참가자들의 이야기를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해 관객과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기간을 연장해 프로젝트를 이어간 팀들의 이야기를 담은 ‘시작선 위의 설렘’,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질문하며 회고와 정리를 거친 ‘멈추지 않는 물음표’, 프로젝트를 통해 스스로 위로 받은 경험을 나눈 ‘이런 나를 사랑할 수밖에’세션 순으로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두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골든포인트상은 양가감정 팀, 실버포인트상은 고연주에게 돌아갔다.
실버포인트상을 수상한 고연주는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돈과 시간이라고 생각했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진심’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골든포인트를 수상한 양가감정 팀은 “챠챠챠를 통해 그동안 꿈꾸던 것을 것을 실현했고, 이제는 시도에 중독된 것 같다”며 “이 프로젝트를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ADHD 당사자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도를 계속 이어나가는 데에 상금을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우 유쾌한반란 팀장은 “챠챠챠 프로그램을 통해 하고 싶은 일이 선명해지고 자신을 더욱 사랑하는 방법을 찾았기를 바란다”며 참가자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챠챠챠 5기는 내년 2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유쾌한반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구강 세균 ‘푸조박테리아’, 대장암 예후 악화시킨다
- 거스러미 뜯는 버릇 있다면 ‘조갑주위염’ 주의하세요
- 성장호르몬 수치 정상인데 키 자라지 않는 아이, 생활습관 분석해보니…
- 식약처,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윈레브에어주’ 허가
- CSL 시퀴러스,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플루셀박스' 출시
- 간암 10명 중 8명, B·C형 간염이 원인…조기검진이 생명지킨다
- 이대서울병원, 액티브레인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 간 기능 저하된 간암 환자에서 '면역항암제' 효과 확인
- 덥고 습해서 잠들지 못하는 밤… 여름철 늘어나는 불면장애
- “오처방·오남용으로 얼룩진 GLP-1 비만치료제… 적정 사용 위한 사회적 논의 필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건희 특검, 함성득 조사…‘공천 개입 의혹’ 관련
- 2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지금, 우리다
- 3메타, 오픈AI 출신 자오셩자 수석과학자로 임명…“초지능 AI 이끈다”
- 4尹 비상계엄 손해배상 판결, 광주 재판에 영향 주나
- 5상반기 선박 매매시장 주춤…“보수적 매입 전략 필요”
- 6美 시민권·H-1B 제도 규제 강화 전망
- 7테슬라 “xAI 투자, 주주가 판단”…11월 주총서 표결 추진
- 8정부, G20회의서 개도국 사회보호제도 논의
- 9다시 주목 받는 비브람 파이브핑거스…셀럽 SNS에 잇따라 등장
- 10영남대, 일본 NSG 그룹과 맞손. . .글로벌 교육 협력 본격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