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 유튜브 시상식서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11-28 11:18:34
수정 2024-11-28 11:18:34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 27일 열린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시상식에서 베스트 브랜드 경험(Best Brand Experience)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칸타(Kantar)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하는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창출한 디지털 광고를 선정하고 발표하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으로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을 수상했다.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은 전략적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하여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낸 캠페인을 선정하는 부문이다.
광고회사 아이디엇과 함께 준비한 해당 캠페인은 국민 멘토 김창옥 교수와 개그맨 정재형이 출연해 누구나 경험하는 일상 속 라면 냄비 설거지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라면 없는 라면 광고’라는 독특한 컨셉트 아래 구성된 에피소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등이 높은 공감을 받으며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확산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캠페인과 함께 진행한 초고압 세척기 증정 이벤트는 설거지를 미룰 수밖에 없던 다양한 사연을 응모 받으며 SNS, 커뮤니티 등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첫 5일 만에 약 5천 건의 사연이 몰렸으며, 이후 입소문이 퍼지며 총 1만 3천 건이 넘는 응모가 모였다. 삼양라운드스퀘어와 아이디엇은 추첨을 통해 750명에게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증정하고 직접 현장 설치까지 지원하며 재차 관련 콘텐츠 생산을 유도하는 등 유튜브 플랫폼의 특성을 적극 활용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유튜브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삼양라면 60주년을 위해 진행했던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이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안전 위해 ‘제설캠페인’ 진행
- 포보코리아, 케어닥 주식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 “30대 글로벌 전문 리더 등판”…도이치오토모빌 그룹, 권혁민 대표 부회장 선임
- 김태형 효성굿스프링스 대표, 부사장 승진…책임의식으로 이익극대화 기여
- “노브랜드 중심 편의점 강화”…이마트24,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n24’ 확대
- 교촌치킨, 중국 항저우에 ‘청베이 완샹청점’ 신규 개점
- 롯데마트·슈퍼, 충주 재배 ‘레드 탄금향’ 운영 확대
- 가스공사, ‘사랑의 연탄 나눔’ 진행…연탄 3만5,000장 지원
- CJ제일제당, ’K-볶음밥’으로 美 즉석밥 시장 확대
-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45억원 규모 물품 기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안전 위해 ‘제설캠페인’ 진행
- 2포보코리아, 케어닥 주식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 3“30대 글로벌 전문 리더 등판”…도이치오토모빌 그룹, 권혁민 대표 부회장 선임
- 4김태형 효성굿스프링스 대표, 부사장 승진…책임의식으로 이익극대화 기여
- 5원주시, 기업도시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추진
- 6“노브랜드 중심 편의점 강화”…이마트24,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n24’ 확대
- 7삼양라운드스퀘어, 유튜브 시상식서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 수상
- 8교촌치킨, 중국 항저우에 ‘청베이 완샹청점’ 신규 개점
- 9강원랜드, 중국대사관과 손 잡고 유커 취향 저격 나선다
- 10롯데마트·슈퍼, 충주 재배 ‘레드 탄금향’ 운영 확대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