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 유튜브 시상식서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11-28 11:18:34
수정 2024-11-28 11:18:34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 27일 열린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 시상식에서 베스트 브랜드 경험(Best Brand Experience)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칸타(Kantar)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하는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창출한 디지털 광고를 선정하고 발표하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으로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을 수상했다.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은 전략적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하여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낸 캠페인을 선정하는 부문이다.
광고회사 아이디엇과 함께 준비한 해당 캠페인은 국민 멘토 김창옥 교수와 개그맨 정재형이 출연해 누구나 경험하는 일상 속 라면 냄비 설거지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라면 없는 라면 광고’라는 독특한 컨셉트 아래 구성된 에피소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등이 높은 공감을 받으며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확산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캠페인과 함께 진행한 초고압 세척기 증정 이벤트는 설거지를 미룰 수밖에 없던 다양한 사연을 응모 받으며 SNS, 커뮤니티 등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첫 5일 만에 약 5천 건의 사연이 몰렸으며, 이후 입소문이 퍼지며 총 1만 3천 건이 넘는 응모가 모였다. 삼양라운드스퀘어와 아이디엇은 추첨을 통해 750명에게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증정하고 직접 현장 설치까지 지원하며 재차 관련 콘텐츠 생산을 유도하는 등 유튜브 플랫폼의 특성을 적극 활용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유튜브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삼양라면 60주년을 위해 진행했던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이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이테커, 중소기업 대상 ‘사내 AI혁신매니저’ 양성 교육 본격화
- 알멕, 자회사 AR알루미늄 지분가치 2680억 인정받아 투자유치
- 플랜, KOICA와 베트남 여성 경제적 역량 강화 사업 착수
- 스타리온, 2025년형 프리미엄 업소용 식기세척기 ‘S65HL’ 출시
- 신영, 지웰 엘리움 양주 덕계역 8월 분양
- 씽크에어, 제습기 여름 프로모션 실시…7월 한 달간 특별 혜택
- 롯데칠성음료, 크러시X캐리비안 베이 '크러시 페스티벌' 개최
- 네이버 플레이스, AI 기술 적용한 이미지 필터 도입
- 인천공항공사 "제2터미널 불법행위 경찰 수사 의뢰"
- 글로벌웰니스, '바이러스제로' 경기약사학술대회 참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