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코코리아 세미나 ‘DIMACO INSIGHT’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4-12-04 15:11:25
수정 2024-12-04 15:11:25
정의준 기자
0개

‘채널 트렌드’로 세미나의 문을 연 디마코가 주목한 키워드는 ‘숏폼’과 ‘커머스’. OTT를 압도하는 숏폼 앱의 사용시간과 커머스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매체들의 움직임 등 마케팅 기획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동향이 주요하게 다뤄졌다.
이어진 콘텐츠∙컨슈머 트렌드에서는 인플루언서 브랜드, 저속 노화 등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가 주목하는 사례들을 나눴다. 길어지는 경기 불황과 ‘럭셔리’, ‘힙’을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새로운 정의 등 여러 요인이 맞물리면서 내년에는 더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 분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디마코의 마케팅 노하우가 담긴 ‘인플루언서 트렌드’ 세션에서는 인플루언서 티어별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가 공유됐다. 이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안 해본 브랜드가 없을 정도로 보편화된 마케팅 기법이지만 진정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 기용 전략을 고도화 시켜야 한다는 것이 디마코의 설명이다.
디마코 전략기획팀은 “디마코의 클라이언트이자 국내 패션·뷰티 산업을 이끌고 있는 브랜드 마케터들이 조금이나마 인사이트를 얻어 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다”며 “옆자리 동료도 데려오고 싶은 세미나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 첫 원전 '고리 1호기' 해체 시작
- 2의성군, '2025년 지방세정 종합평가' 장려상 수상
- 3의성군, ‘US:Code 해커톤’ 청년개발자 경진대회 개최
- 4의성군, 농식품 수출 실무교육 개최
- 5의성군, ‘의성종합체육관’건립공사 완료...10월 개관 예정
- 6달성군, 다사읍 달천리~박곡리 ‘마을주민보호구간’으로 조성 완료
- 7다니엘 트루스, NEW ‘시그니처 밤쉘루스’ 향 출시
- 8효성중공업, ‘해링턴 스퀘어 리버파크’ 27일 견본주택 오픈
- 9달성군 하빈면 지사보, 선풍기 지원으로 시원한 여름 선물
- 10동탄역 루센채, 숲세권 특화설계 중대형 오피스텔 ‘주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