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코코리아 세미나 ‘DIMACO INSIGHT’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4-12-04 15:11:25
수정 2024-12-04 15:11:25
정의준 기자
0개
‘채널 트렌드’로 세미나의 문을 연 디마코가 주목한 키워드는 ‘숏폼’과 ‘커머스’. OTT를 압도하는 숏폼 앱의 사용시간과 커머스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매체들의 움직임 등 마케팅 기획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동향이 주요하게 다뤄졌다.
이어진 콘텐츠∙컨슈머 트렌드에서는 인플루언서 브랜드, 저속 노화 등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가 주목하는 사례들을 나눴다. 길어지는 경기 불황과 ‘럭셔리’, ‘힙’을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새로운 정의 등 여러 요인이 맞물리면서 내년에는 더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 분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디마코의 마케팅 노하우가 담긴 ‘인플루언서 트렌드’ 세션에서는 인플루언서 티어별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가 공유됐다. 이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안 해본 브랜드가 없을 정도로 보편화된 마케팅 기법이지만 진정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 기용 전략을 고도화 시켜야 한다는 것이 디마코의 설명이다.
디마코 전략기획팀은 “디마코의 클라이언트이자 국내 패션·뷰티 산업을 이끌고 있는 브랜드 마케터들이 조금이나마 인사이트를 얻어 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다”며 “옆자리 동료도 데려오고 싶은 세미나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마트24, Fresh Food 간편식 리뉴얼 진행
- 윤동한 회장, 콜마홀딩스 이사회 복귀 무산…임시주총서 안건 부결
- “온도가 숙면을 바꾼다”… 귀뚜라미, 카본매트로 ‘수면의 질’ 설계
- GM, 인천 고교생 대상 STEM 교육 프로젝트 결과 발표
- 현대차그룹 이노션,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김정아 부사장 선임
- SPC 파리바게뜨, 필리핀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 개점
- 현대백화점, '크리스마스 공방' 변신…연말 인증샷 성지 노린다
- "노동당사 평화로 물들여"…파나소닉, 해방 80주년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참여
- 자이언트스텝, ‘킹 오브 킹스’ IP 활용 미디어 아트 전시
- 어나더레이어, 홈웨어 브랜드 '푸쉬레' 론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호텔·관광 맞춤형 인재 양성 앞장
- 2하남시, 일본 시장개척단 파견…중소기업 수출 경쟁력 높였다
- 3인천시, ‘인천사랑상품권’ 캐시백 한시 상향
- 4부천시, 중동 1기 신도시 재정비…주민 의견 반영 나서
- 5인천시, 종교 넘어 시민이 함께하는 성탄문화축제 연다
- 6파주시, “ASF 차단 종력”...드론으로 야생멧돼지 방제
- 7미래에셋생명, '골드투자형' 펀드 누적수익률 62.5% 기록
- 8이마트24, Fresh Food 간편식 리뉴얼 진행
- 9“회장님은 유럽을 좋아해”…서유석 금투협회장, 재임 중 130일 해외출장
- 10윤동한 회장, 콜마홀딩스 이사회 복귀 무산…임시주총서 안건 부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