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코코리아 세미나 ‘DIMACO INSIGHT’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4-12-04 15:11:25
수정 2024-12-04 15:11:25
정의준 기자
0개

‘채널 트렌드’로 세미나의 문을 연 디마코가 주목한 키워드는 ‘숏폼’과 ‘커머스’. OTT를 압도하는 숏폼 앱의 사용시간과 커머스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매체들의 움직임 등 마케팅 기획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동향이 주요하게 다뤄졌다.
이어진 콘텐츠∙컨슈머 트렌드에서는 인플루언서 브랜드, 저속 노화 등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가 주목하는 사례들을 나눴다. 길어지는 경기 불황과 ‘럭셔리’, ‘힙’을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새로운 정의 등 여러 요인이 맞물리면서 내년에는 더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 분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디마코의 마케팅 노하우가 담긴 ‘인플루언서 트렌드’ 세션에서는 인플루언서 티어별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가 공유됐다. 이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안 해본 브랜드가 없을 정도로 보편화된 마케팅 기법이지만 진정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 기용 전략을 고도화 시켜야 한다는 것이 디마코의 설명이다.
디마코 전략기획팀은 “디마코의 클라이언트이자 국내 패션·뷰티 산업을 이끌고 있는 브랜드 마케터들이 조금이나마 인사이트를 얻어 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다”며 “옆자리 동료도 데려오고 싶은 세미나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마드라스체크, 액션파워와 MOU 체결…"AI 음성인식 기술 협업"
- 진에어, 임직원 자녀 초청 '안전 체험' 실시
- 중진공, FITI 손잡고 중소벤처기업 해외 시험인증 부담 던다
- 벤처기업 66.8%, 차기 정부의 벤처 정책에 기대
- LG CNS, 신한은행에 챗GPT 기반 기업용 AI 서비스 구축
- 한국앤컴퍼니, 1분기 영업익 1269억…전년비 1.1%↑
- 이마트, 1분기 영업익 1593억 ‘깜짝 실적’…“8년 만 최대”
- 매드업, 고객사 확장·기술 경쟁력 강화 위한 핵심 인재 확보
- 마크로헤지코리아, 데이터 분석 기반 투자 전략 발표
- 허리통증·다리저림 야기하는 척추관협착증…비수술적 치료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마드라스체크, 액션파워와 MOU 체결…"AI 음성인식 기술 협업"
- 2그린플러스, 농업회사법인 팜팜과 스마트팜 신축공사 계약
- 3지니언스, ‘위협 분석 보고서’ 영문판 정식 발간
- 4해남땅끝순례문학관, 상주작가에 박인하 시인 선정
- 5목포시의회, 제397회 임시회 개회
- 6진에어, 임직원 자녀 초청 '안전 체험' 실시
- 7중진공, FITI 손잡고 중소벤처기업 해외 시험인증 부담 던다
- 8장흥군 , 관내 중학생 대상 해외 한국 역사 문화 탐방 추진
- 9벤처기업 66.8%, 차기 정부의 벤처 정책에 기대
- 10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군 행정 역량·저력 보여준 결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