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코코리아 세미나 ‘DIMACO INSIGHT’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4-12-04 15:11:25
수정 2024-12-04 15:11:25
정의준 기자
0개
‘채널 트렌드’로 세미나의 문을 연 디마코가 주목한 키워드는 ‘숏폼’과 ‘커머스’. OTT를 압도하는 숏폼 앱의 사용시간과 커머스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매체들의 움직임 등 마케팅 기획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동향이 주요하게 다뤄졌다.
이어진 콘텐츠∙컨슈머 트렌드에서는 인플루언서 브랜드, 저속 노화 등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가 주목하는 사례들을 나눴다. 길어지는 경기 불황과 ‘럭셔리’, ‘힙’을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새로운 정의 등 여러 요인이 맞물리면서 내년에는 더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 분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디마코의 마케팅 노하우가 담긴 ‘인플루언서 트렌드’ 세션에서는 인플루언서 티어별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가 공유됐다. 이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안 해본 브랜드가 없을 정도로 보편화된 마케팅 기법이지만 진정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 기용 전략을 고도화 시켜야 한다는 것이 디마코의 설명이다.
디마코 전략기획팀은 “디마코의 클라이언트이자 국내 패션·뷰티 산업을 이끌고 있는 브랜드 마케터들이 조금이나마 인사이트를 얻어 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다”며 “옆자리 동료도 데려오고 싶은 세미나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유진소닉, 자회사 얼라이언스 흡수합병…"플랫폼 통합 가속화"
- 김승헌 레이.디 스튜디오 대표, '대한민국디자인대상'서 수상
- 오창 주거 수요 급증…"84㎡ 아파트급 오피스텔 선호"
- 무인운영·로봇카페 ‘라운지엑스’, 홈페이지 개편
- 하우투키, 패치 기술 및 원료 업그레이드한 리뉴얼 제품 공개
- 엑스오소프트, 아고라와 AIoT 기반 대화형 서비스 MOU 체결
- S-OIL, 7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 쿠팡이츠서비스, 전북 전주시와 ‘배달파트너 안전 강화’ 업무협약
- 스타비젼 브랜드 오렌즈, 2025 국제 안경광학산업 전시회 참가
- 한전, UAE 원자력공사와 '원자력 신기술 협력' MOU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유진소닉, 자회사 얼라이언스 흡수합병…"플랫폼 통합 가속화"
- 2김승헌 레이.디 스튜디오 대표, '대한민국디자인대상'서 수상
- 3오창 주거 수요 급증…"84㎡ 아파트급 오피스텔 선호"
- 4무인운영·로봇카페 ‘라운지엑스’, 홈페이지 개편
- 5하우투키, 패치 기술 및 원료 업그레이드한 리뉴얼 제품 공개
- 6엑스오소프트, 아고라와 AIoT 기반 대화형 서비스 MOU 체결
- 7S-OIL, 7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 8쿠팡이츠서비스, 전북 전주시와 ‘배달파트너 안전 강화’ 업무협약
- 9스타비젼 브랜드 오렌즈, 2025 국제 안경광학산업 전시회 참가
- 10한전, UAE 원자력공사와 '원자력 신기술 협력' MOU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