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금감원장 "밸류업 등 현안과제 흔들림 없이 이행해야"
금융·증권
입력 2024-12-06 11:07:56
수정 2024-12-06 11:07:56
이연아 기자
0개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6일 오전 금융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밸류업 프로그램 등 현안과제에 대해 흔들림 없이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비상계엄 사태에 따른 경제 금융에 대한 불안감이 잔존하고 있으나, 과거 유사한 정치 상황에서도 시장 영향은 제한적이었다"고 평가했다. 또, 연말 금융권 자금 상황 점검 결과에서도 "장단기 채권시장, 예수금, 퇴직연금 등에 급격한 쏠림 현상은 없고, 금융회사 유동성도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점을 밝히며 "투자자들도 신뢰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 원장은 현안과제를 일관되게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가장 먼저, 기업지배구조 개선, 밸류업 프로그램, 외환시장 선진화 방안, WGBI 편입 등 현재 추진 중인 과제를 흔들림 없이 이행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공매도 제도개선을 이행해 내년 3월까지 마무리하는 한편, 글로벌 거래관행에 부합하도록 외국인 투자환경을 지속 개선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현재 경제 금융시장에 대한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금융권, 부동산, 건설업계 등 시장과 산업계와 현장 소통도 강화하고 금융안정, 가계부채, 부동산 PF 등 현안업무 추진에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6일 보험사 CRO 간담회를 진행하고, 9일 은행 여신·자금담당 부행장 간담회, 10일 저축은행 CEO 간담회 등이 예정됐다. 이달 중순에는 부동산 전문가와 건설업계 간담회를 개최해 부동산시장 자금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2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3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4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 5포항시,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 협약…포항역 주차난 해소 나선다
- 6이강덕 시장, “포항 철강산업 지키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 7하도급률 높이고 지원 강화…포항시, 지역건설업체와 상생 협력 박차
- 8영천시새마을회, 추석맞이 내고향 환경살리기에 구슬땀
- 9경주시, 자율주행차 시승행사 열고 정식 운행 시작
- 10김천시 보건소, 2025년 경상북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