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산업부 산하 공기업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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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4-12-10 20:17:08
수정 2024-12-10 20:17:08
강원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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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최우선 가치!”고객중심 경영혁신 통해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
[정선=강원순 기자]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지난 9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강원랜드는 ▲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및 윤리경영 실천 노력 ▲ 고객의 소리(VOC) 적극 반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 지역사회와의 ESG 경영 적극 실천 등 소비자중심경영 이행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산업부 산하 공기업 최초로 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취임 1주년을 맞은 최 직무대행은 취임과 동시에 강원랜드의 고객중심 경영방침을 강화하고, 지난 3월 진행된 CCM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며 고객 중심 경영 체제 정비를 공식화했다.
또한, 전사 임원진 및 팀장이 모여 현안 및 이슈사항, VOC 분석 결과 등을 논하는 회의체 ‘고객경험혁신위원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직급별 특성화된 CCM 직원교육과 임직원 심리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실천해왔다.
이번 CCM 인증으로 강원랜드는 향후 2년간 우수기업 포상 추천,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시 가점 부여, 법 위반 제재 수준 경감 및 CCM 인증 마크 사용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최 직무대행은“이번 CCM 인증은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강원랜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k10@sedaily.com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강원랜드는 ▲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및 윤리경영 실천 노력 ▲ 고객의 소리(VOC) 적극 반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 지역사회와의 ESG 경영 적극 실천 등 소비자중심경영 이행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산업부 산하 공기업 최초로 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
취임 1주년을 맞은 최 직무대행은 취임과 동시에 강원랜드의 고객중심 경영방침을 강화하고, 지난 3월 진행된 CCM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며 고객 중심 경영 체제 정비를 공식화했다.
또한, 전사 임원진 및 팀장이 모여 현안 및 이슈사항, VOC 분석 결과 등을 논하는 회의체 ‘고객경험혁신위원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직급별 특성화된 CCM 직원교육과 임직원 심리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활동도 꾸준히 실천해왔다.
이번 CCM 인증으로 강원랜드는 향후 2년간 우수기업 포상 추천,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시 가점 부여, 법 위반 제재 수준 경감 및 CCM 인증 마크 사용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최 직무대행은“이번 CCM 인증은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강원랜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k10@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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