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 보호 위해 유통업계 최초 ‘안심마크’ 전격 도입
경제·산업
입력 2024-12-12 09:16:20
수정 2024-12-12 09:16:20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쿠팡은 고객 보호를 위해 정부기관 등과 협력해 스미싱 예방을 돕는 ‘안심마크’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안심마크 도입으로 쿠팡 고객을 포함한 국민이 쿠팡이 실제 문자를 보냈는지 여부를 쉽게 알 수 있어 스미싱 범죄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은 고객 보호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이동통신사 등과 협력해 유통업계 최초로 ‘안심마크’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미싱은 문자메시지와 낚시의 합성어로, 문자메세지를 이용한 휴대전화 해킹을 뜻한다. 주로 공공기관을 사칭해 인터넷주소 클릭을 통한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고 개인정보를 탈취해 피해를 입히는 식이다.
앞으로 쿠팡 공식 고객센터가 발송하는 문자메시지는 쿠팡 로고 이미지와 함께 ‘안심마크’가 내용에 표시된다. 체크 표시가 있는 방패 심볼 마크와 ‘확인된 발신번호’라는 문구가 안심마크다. 이 안심마크는 문자메시지 상단에 표시되며 발신자가 쿠팡인지 아닌지 단번에 구별할 수 있다. 안심마크는 KISA가 지정한 기관만 표시가 가능한 내용으로 위·변조가 어렵다.
‘안심마크’는 지난달 말부터 쿠팡 공식 고객센터가 보내는 문자에 적용하고 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확인 가능하며 추후 iOS 기기에도 도입할 방침이다. 쿠팡의 안심마크 표시 서비스 도입은 유통업계에서 처음이다. 공공·금융기관에서 적용해온 안심마크를 민간 유통기업으로 확대한 사례다.
이번 안심마크 도입으로 각종 사칭사기에서 고객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브렛 매티스 쿠팡 정보보호 최고책임자는 “안심마크를 도입해 쿠팡 고객들에게 향상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하며 고객의 안전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코프로, AI 캐치프레이즈 도입…"제조·R&D 혁신 가속"
- 바나나몽키즈 "광고 솔루션 '딜링T' 도입 효과…SKT와 협업 시너지"
- 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위챗페이와 프로모션 진행
- 옥된장 문래역점, 미혼모협회 회원 초청 따뜻한 집밥 나눔
- SPC 파리바게뜨, 북미서 지속 성장세…"연내 300개 매장 목표"
- SKT, 금융 범죄 예방 교육하는 ‘찾아가는 행복안심스쿨’ 열어
- 경총 "노조법 개정, 산업 생태계 위협…노사관계 불안 커질 것"
- LH, 전세임대 처리 기간 평균 3주→1주로 단축
- 배민아카데미, ‘배민 AI장사스쿨’ 개설
- 한국마사회 청담지사-남동봉사관, 나눔 사회공헌 MOU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주민보고회 열고 해수담수화시설 활용방안 마련에 '머리 맞대'
- 2“잠자는 폐전기 ․ 전자제품 버리지 말고 기부하세요!”
- 3에코프로, AI 캐치프레이즈 도입…"제조·R&D 혁신 가속"
- 4바나나몽키즈 "광고 솔루션 '딜링T' 도입 효과…SKT와 협업 시너지"
- 5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위챗페이와 프로모션 진행
- 6옥된장 문래역점, 미혼모협회 회원 초청 따뜻한 집밥 나눔
- 7SPC 파리바게뜨, 북미서 지속 성장세…"연내 300개 매장 목표"
- 8대경대, 유학생 위한 특별한 입학식 개최. . .1000명 시대 개막
- 9SKT, 금융 범죄 예방 교육하는 ‘찾아가는 행복안심스쿨’ 열어
- 10경총 "노조법 개정, 산업 생태계 위협…노사관계 불안 커질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