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025년 새로운 마케팅 ‘고래잇 캠페인’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4-12-23 09:14:39
수정 2024-12-23 09:14:39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이마트가 2025년 신(新) 마케팅 정책, ‘고래잇 캠페인’을 선보인다.
지난 23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천명한 이마트가 오직 이마트만이 할 수 있는 '고래잇(Great)'한 행사·상품·가격을 제공해 본업 경쟁력을 가속화 하겠다는 목표다.
‘고래잇 캠페인’은 이마트가 제공하는 가격 혜택을 고객들이 더욱 쉽고 친숙하게 알 수 있게 하는 고객 관점에서의 ‘마케팅 혁신’이다.
이마트는 25년에 있을 대형행사, 단독 신상품, 한우·삼겹살 50% 할인 같은 파격적인 가격 등 이마트의 독보적인 경쟁력이 드러나는 행사·상품·가격을 모두 ‘고래잇’으로 명명한다. 고객들이 쉽게 ‘고래잇’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매장 고지물 및 이마트앱에 적극 게시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쉽고 빠르게 행사 상품을 인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마트가 믿고 보증하는 ‘고래잇’ 상품을 통해 실패 없는 ‘득템 찬스’를 제안 받을 수 있게 됐다.
‘고래잇 캠페인’ 슬로건은 ‘고객이 응(%)할 때까지, 세상을 고래잇(Great)하게’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가격을 내리고, 고객들에게 한발 더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고래잇은 Great를 유머러스하면서도 직관적으로 표현한 단어로, 이마트의 e를 돌리면 나타나는 고래 형상에서 착안했다. 캐릭터 역시 친근하고 호감 가는 대상인 ‘고래’로 디자인했다.
새해 시작과 함께 선보이는 ‘고래잇 캠페인’은 네 가지 축으로 이뤄진다. △쓱데이와 같은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 △오직 이마트에서만 살 수 있는 특별한 상품 ‘고래잇템' △고객이 ‘응’할 때까지 계속 도전하는 가격 프로젝트 '응(%) 가격’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줄 ‘e머니 리워드’다.
먼저, '고래잇 페스타'는 랜더스데이, 쓱데이와 같은 대형 행사다. 대형행사는 장기화된 고물가에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빅 이벤트다. 실제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됐던 이마트 쓱데이에서는 사상 처음 하루 매출 1,000억원 돌파하는 등 각종 신기록이 쏟아지며, 고객들의 기대를 부응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마트는 대형행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래잇 페스타’를 연간 5회 이상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타 유통업체에서 연중 한두 번 정도 찾아볼 수 있는 대형행사를 이마트에서는 자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고래잇 페스타’의 첫 시작은 2025년 1월 1일 새해 행사다. 이마트는 오는 1월 1일부터 5일까지 한우, 삼겹살, 딸기 등 제철 과일, 계란은 물론 가전제품부터 그릇 등 생활용품까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고래잇템'은 품질과 가격을 대폭 혁신한 상품이다. 오직 이마트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 상품 혹은 어떤 경쟁업체도 따라 올 수 없는 가격을 가진 상품을 ‘고래잇템’으로 명명했다. ‘고래잇템’은 삼겹살·한우데이, 꽃게 시즌, 김장철 등 제철 신선식품, 해외소싱 상품, 단독 협업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등장할 예정이다.
'응(%) 가격'은 이마트가 24년에 진행했던 가격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다. 매달 진행했던 생필품 최저가 수준 할인 행사 '가격파격선언'도 25년에도 지속 이어진다.
e머니 등 ‘리워드’ 혜택 또한 강화한다. e머니는 오프라인 이마트에서 쓸 수 있는 이마트앱 기반 현금성 포인트다. 이마트는 고래잇 페스타 기간 e머니 제공 행사, 고래잇템 구매시 e머니 스탬프 적립, 캠페인 영상 관련 응원 댓글·쇼핑후기 추첨행사 등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추가로 신설한다.
이마트 정양오 전략마케팅본부장은 “2025년 고래잇 캠페인은 이마트의 상품/가격 혁신을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인지, 이를 통해 파격 혜택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지금껏 쌓아온 노하우를 총 동원,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들이 장바구니 비용 절감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는 12월 23일 ‘고래잇 캠페인’ 티저·정책 선언 영상을 선보인다. 영상에서는 2025년 이마트의 새로운 모델 ‘고래’와 ‘고객이 응(%)할 때까지, 세상을 고래잇(Great)하게’라는 슬로건을 설명,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2025 ‘고래잇 캠페인’ 영상은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이마트 LIVE, https://www.youtube.com/emartcompany) 및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모비스, 연구개발 아이디어 축제 '2024 엠필즈 페스타' 개최
- 두산건설,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선착순 동·호 계약
- 마사회 제주본부,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LG유플러스-토스, '익시(ixi)' 기반 AI 캠페인 전개
- MBK "두산공작기계, 중국과 매각 협의 없었다"…최윤범 측 반박
- 동화약품 마그랩, ‘포 스트레스’ 2024 올리브영 어워즈서 수상
- ㈜인공지능팩토리, 메이티와 함께한 '2024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사업 성료
- 네이버페이, 소득 대비 보험료 비교 가능한 ‘내 보험 점검’ 서비스 오픈
- 삼성물산 건설부문, '안양 종합운동장 동측 재개발' 수주
- 대상 청정원, 컬리푸드페스타 '호밍스 테마 부스' 행사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원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준공...연 28억 원 예산절감
- 2원주시, 불경기 속 4,552억 원 투자유치 성과
- 3 핵심광물정보 플랫폼, KOMIS! 새롭게 도약
- 4어블룸,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 5강원특별자치도, 민생경제 살리기 위해 총력
- 6한국관광공사,‘허영만 작가와 함께하는 로컬 미식여행’성료
- 7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시측과 하반기 노사발전협의회 통해 직원 복지 안건 협의
- 8강원랜드, 민관협력 최초 개발 슬롯머신‘신수만복’도입
- 9영남이공대, 꿈을 설계하는 TECH UP 공학 진로캠프 성료
- 10김광열 영덕군수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