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2025년 새로운 마케팅 ‘고래잇 캠페인’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4-12-23 09:14:39
수정 2024-12-23 09:14:39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이마트가 2025년 신(新) 마케팅 정책, ‘고래잇 캠페인’을 선보인다.
지난 23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천명한 이마트가 오직 이마트만이 할 수 있는 '고래잇(Great)'한 행사·상품·가격을 제공해 본업 경쟁력을 가속화 하겠다는 목표다.
‘고래잇 캠페인’은 이마트가 제공하는 가격 혜택을 고객들이 더욱 쉽고 친숙하게 알 수 있게 하는 고객 관점에서의 ‘마케팅 혁신’이다.
이마트는 25년에 있을 대형행사, 단독 신상품, 한우·삼겹살 50% 할인 같은 파격적인 가격 등 이마트의 독보적인 경쟁력이 드러나는 행사·상품·가격을 모두 ‘고래잇’으로 명명한다. 고객들이 쉽게 ‘고래잇’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매장 고지물 및 이마트앱에 적극 게시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쉽고 빠르게 행사 상품을 인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마트가 믿고 보증하는 ‘고래잇’ 상품을 통해 실패 없는 ‘득템 찬스’를 제안 받을 수 있게 됐다.
‘고래잇 캠페인’ 슬로건은 ‘고객이 응(%)할 때까지, 세상을 고래잇(Great)하게’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가격을 내리고, 고객들에게 한발 더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고래잇은 Great를 유머러스하면서도 직관적으로 표현한 단어로, 이마트의 e를 돌리면 나타나는 고래 형상에서 착안했다. 캐릭터 역시 친근하고 호감 가는 대상인 ‘고래’로 디자인했다.
새해 시작과 함께 선보이는 ‘고래잇 캠페인’은 네 가지 축으로 이뤄진다. △쓱데이와 같은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 △오직 이마트에서만 살 수 있는 특별한 상품 ‘고래잇템' △고객이 ‘응’할 때까지 계속 도전하는 가격 프로젝트 '응(%) 가격’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줄 ‘e머니 리워드’다.
먼저, '고래잇 페스타'는 랜더스데이, 쓱데이와 같은 대형 행사다. 대형행사는 장기화된 고물가에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빅 이벤트다. 실제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됐던 이마트 쓱데이에서는 사상 처음 하루 매출 1,000억원 돌파하는 등 각종 신기록이 쏟아지며, 고객들의 기대를 부응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마트는 대형행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래잇 페스타’를 연간 5회 이상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타 유통업체에서 연중 한두 번 정도 찾아볼 수 있는 대형행사를 이마트에서는 자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고래잇 페스타’의 첫 시작은 2025년 1월 1일 새해 행사다. 이마트는 오는 1월 1일부터 5일까지 한우, 삼겹살, 딸기 등 제철 과일, 계란은 물론 가전제품부터 그릇 등 생활용품까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핵심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고래잇템'은 품질과 가격을 대폭 혁신한 상품이다. 오직 이마트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 상품 혹은 어떤 경쟁업체도 따라 올 수 없는 가격을 가진 상품을 ‘고래잇템’으로 명명했다. ‘고래잇템’은 삼겹살·한우데이, 꽃게 시즌, 김장철 등 제철 신선식품, 해외소싱 상품, 단독 협업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등장할 예정이다.
'응(%) 가격'은 이마트가 24년에 진행했던 가격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다. 매달 진행했던 생필품 최저가 수준 할인 행사 '가격파격선언'도 25년에도 지속 이어진다.
e머니 등 ‘리워드’ 혜택 또한 강화한다. e머니는 오프라인 이마트에서 쓸 수 있는 이마트앱 기반 현금성 포인트다. 이마트는 고래잇 페스타 기간 e머니 제공 행사, 고래잇템 구매시 e머니 스탬프 적립, 캠페인 영상 관련 응원 댓글·쇼핑후기 추첨행사 등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추가로 신설한다.
이마트 정양오 전략마케팅본부장은 “2025년 고래잇 캠페인은 이마트의 상품/가격 혁신을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인지, 이를 통해 파격 혜택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지금껏 쌓아온 노하우를 총 동원,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들이 장바구니 비용 절감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는 12월 23일 ‘고래잇 캠페인’ 티저·정책 선언 영상을 선보인다. 영상에서는 2025년 이마트의 새로운 모델 ‘고래’와 ‘고객이 응(%)할 때까지, 세상을 고래잇(Great)하게’라는 슬로건을 설명,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2025 ‘고래잇 캠페인’ 영상은 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이마트 LIVE, https://www.youtube.com/emartcompany) 및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AI 데이터센터 시장, 5년간 연평균 28%씩 성장한다"
- '구글 지도반출' 한미 정상회담 후 결론…한 번 더 유보할 듯
- GV70, 글로벌 누적판매 30만대 돌파…제네시스 SUV 중 처음
- SK온, '미래기술원' 출범…차세대 기술 확보 본격 시동
- 폭염에 '금값'된 농산물…수박·토마토·배추 줄줄이 인상
- 배터리 3사, 美ESS 생산 본격화…'현지화' 속도 올린다
- "최장 열흘 쉰다"…추석 연휴 대목에 증편나선 항공사
- “과일이 다 했다!”…식품업계, 여름철 무더위에 과일 디저트 출시 행렬
- 지식재산권 침해 물품 10만 건 넘어…85%는 해외직구
- 아시아나, 31년 만에 화물사업 종료…에어제타로 새 시작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AI 데이터센터 시장, 5년간 연평균 28%씩 성장한다"
- 2'구글 지도반출' 한미 정상회담 후 결론…한 번 더 유보할 듯
- 3GV70, 글로벌 누적판매 30만대 돌파…제네시스 SUV 중 처음
- 4SK온, '미래기술원' 출범…차세대 기술 확보 본격 시동
- 5외국인, 지난달 코스피 6조 '쇼핑'…1년 5개월 만에 최대
- 6폭염에 '금값'된 농산물…수박·토마토·배추 줄줄이 인상
- 7소득세·상속세 중장기 과제로 밀리나…부동산세는 다음 순번?
- 8보험도 '생산적 금융' 확대…첨단산업 투자 때 자본규제 완화
- 9배터리 3사, 美ESS 생산 본격화…'현지화' 속도 올린다
- 10"최장 열흘 쉰다"…추석 연휴 대목에 증편나선 항공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