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X큐텐재팬, K셀러 글로벌 진출 돕는 공동 웨비나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5-01-07 10:35:18 수정 2025-01-07 10:35:18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와 이베이재팬(대표 구자현)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이 오는 14일 K셀러를 대상으로 역직구 노하우를 소개하는 공동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큐텐재팬은 최근 뷰티를 필두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K제품이 일본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열풍을 일으키면서, 한국 셀러들의 해외 진출 관심이 커지고 있어 공동 웨비나를 기획했다며, 경기 침체와 내수시장의 한계, 고환율 시대가 맞물리며 역직구 해외수출로 대안을 찾는 판매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웨비나 주제는 ‘K-Beauty Wave, K-Item Spotlight’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K제품들의 트렌드와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웨비나는 1부와 2부로 진행되며, 1부는 일본에서 K뷰티 유행을 선도하는 큐텐재팬의 김정화 셀러 그로스본부 매니저와 진경륜 뷰티 그로스팀 매니저가 ‘K뷰티로 일본을 겨냥하다’는 콘셉트로 강연한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이커머스 시장의 해법은?’, ‘Z세대 여성이 사랑하는 큐텐재팬’, ‘실제 셀러사례로 알아보는 성장 공식’, ‘K뷰티 브랜드 트렌드 파헤치기’, ‘큐텐재팬 판매자 가입 안내’ 등 일본 진출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김지향 이베이 한국 CBT 사업본부 전략마케팅 매니저가 이베이 플랫폼을 상세히 소개한다. 강연에서는 ‘전세계 바이어의 최후의 보루 이베이의 특장점’, ‘한국 셀러 주력 카테고리’, ‘역직구 셀러로 성공하기 위한 로드맵’, ‘초간단 이베이 입점 안내’ 등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는 K셀러에게 도움이 되는 팁을 공유한다. 

웨비나 참가신청은 14일 오후 12시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역직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베이 판매자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향 이베이 한국 CBT 사업본부 전략마케팅 매니저는 “2025년은 한국 내수시장 침체와 고환율 기조가 겹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해외 진출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일본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려는 K셀러들을 위해 해외 소비 트렌드, 역직구 팁을 공유하는 시간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는 한 번 입점으로 190개 국가, 1억3200만명에 판매 가능한 글로벌 최대 마켓 플레이스로 판매 후 최단 1영업일 내 대금 정산, 해외로 원스톱 배송 가능한 'eGS(eBay Global Shipping)' 등 편리한 해외판매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큐텐재팬은 일본 역직구 시장에 한국 판매자들이 간편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수수료 할인 정책, 일본어 무료 번역 지원, 무료 반품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하고 일본 내 한류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