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로즈, 차세대 네트워크 스트리머 ‘RS151’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1-08 07:45:15 수정 2025-01-08 07:45:1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는 차세대 네트워크 스트리머 ‘RS15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RS151’은 전 세계 30여 개국의 전문가 심사위원들이 선정하는 EISA(Expert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 어워드, 미국의 오디오 전문지 TAS(The Absolute Sound)에서 올해의 추천 제품, 독일의 매거진 4사의 편집장들이 모여 선정하는 ROAST AWARD를 수상하는 등 지난 2021년 출시돼 세계적인 인정을 받은 ‘RS150’의 후속 제품이다.

특히 하이파이로즈가 자사 상위 모델의 개발 과정에서 습득한 독자적인 첨단 기술과 부품을 아낌없이 투여한 ‘RS151’ 제품으로 신호 경로의 시작점인 디지털 스테이지에는 자사의 D/A컨버터 RD160에서 채용한 ROSE DPC(Digital Processing Core) 모듈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모듈은 입력된 디지털 신호를 분배하고 I²S 신호로 정렬하기 위한 전용 하드웨어 모듈로 CPU의 리소스 소모를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높은 효율성과 안정성으로 일관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DAC 스테이지에는 ESS 테크놀로지사의 플래그십 칩인 ES9039PRO를 탑재했다. 4세대 Hyperstream 기술을 채택한 ES9039PRO는 고정밀 Femto 클럭과 결합해 지터를 극단적으로 억제하고 이전 버전 대비 D/A 변환 과정에서의 선형성을 더욱 정밀하게 개선하여 고해상도 음원의 세부적인 음향 디테일을 더욱 정확하게 재현한다. 여기에 디지털과 아날로그, 8채널 모두 독립적인 회로 설계로 탁월한 채널 분리도, 정밀한 스테레오 이미징, 풍부한 입체감을 제공한다. 

‘RS151’은 I/V 변환 회로와 OP-AMP 스테이지에 고정밀 MELF 저항과 WIMA 오디오 필름 커패시터를 사용해 선형성 개선 및 왜곡을 최소화했으며, 전원부에는 Low ESR과 높은 리플 전류 용량의 디커플링 커패시터를 적용하여 노이즈 필터링과 전력 공급의 안정성을 강화했다.

내부 선재로는 고순도 무산소동(OFC)케이블을 채택해 전자기적 간섭과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신호 전송의 정확도를 높였다. 최종 출력단인 아날로그 스테이지에는 RD160에서 채용한 ROSE NRA(Noise Reduction Analog) 필터를 적용, 전 대역에서 롤오프 없이 고정된 주파수 특성을 구현했다.

해당 제품 CPU는 차세대 8코어 CPU RK3588을 탑재, DRAM은 8GB, eMMC는 32GB로 용량을 각각 2배, 4배 확장했다. 이를 통해 RS151은 대용량 음원은 물론, 4K 고해상도 영상도 HDR로 끊김 없이 재생하고, 미디어 라이브러리는 3배 증가한 100만 곡 이상의 트랙 수를 지원하며, 2배 이상 향상된 읽기/쓰기 속도를 제공하는 등 처리 성능 향상을 이루어냈다. 또한 Android 12 OS를 적용,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을 강화했다. 

하이파이로즈의 트레이드마크인 풀사이즈 광시야각 멀티터치 디스플레이는 자사의 네트워크 트랜스포트 RS130에서 채용했다. 기존 14.9에서 15.4인치로, HD에서 Full HD로 업그레이드된 디스플레이는 넉넉한 화면 크기와 뛰어난 해상도로 앨범 아트와 영상을 고화질로 재현한다.

HDMI를 통해 지원됐던 ARC는 eARC로 업그레이해 24bit/192kHz의 고해상도 오디오 신호를 압축 없이 전송하며, 트리거 입출력을 추가하여 외부 오디오 기기의 전원을 함께 제어할 수 있게 했다.

또 SIG 공식 인증을 받은 모듈과 자체적으로 개발한 안테나를 적용해 블루투스 버전을 기존 v4.2에서 v5.4로 업그레이드, 무선 연결의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시켰다.

브랜드 관계자는 “‘RS151’은 성능과 기능, 편의성까지 모든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된 네트워크 스트리머”라며 “탁월한 음질과 최신 스마트폰을 컨트롤하는 것 같은 속도, 그리고 세계 최다 기능을 자랑하며 끝없이 확장하는 혁신적인 ROSE OS와 ROSE Connect App을 자랑하는 ‘RS151’은 고음질 오디오와 스트리밍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RS151’은 하이파이로즈 공식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기술 사양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