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 패키지 리뉴얼
경제·산업
입력 2025-01-15 09:10:29
수정 2025-01-15 09:10:29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롯데칠성음료의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레시피와 패키지를 리뉴얼한다.
‘클라우드’는 ‘완성을 의미하는 100%가 합해져 그 이상의 프리미엄의 가치를 이룬다’는 콘셉트 아래 깊고 풍성한 향을 위한 아로마홉 100%로 레시피를 바꾼다.
우선, 새로워진 ‘클라우드’는 맥주의 쓴맛을 위해 약 7:3의 비율로 사용하던 아로마홉과 비터홉을 풍미와 향을 더해주는 아로마홉 100%로 바꿔 ‘클라우드’만의 깊고 풍성한 향을 완성했다.
또한, 캔 재질을 무광재질로 변경해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클라우드’의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기존 라벨의 황금색을 더욱 짙게 바꾸고 흰색 대신 감색을 더해 새로워진 ‘클라우드’의 깊고 풍성한 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출시부터 이어온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에 의한 ‘100% 맥즙 발효원액’, 진하고 풍부한 맛을 위한 ‘100% 몰트’라는 ‘클라우드’의 본질적 특징과 함께 5도의 알코올 도수와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맥즙 발효 원액 100%, 100% 몰트를 넘어서 아로마홉 100% 사용이라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맥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면서 “’클라우드’의 깊고 풍성한 향을 위한 고품질 아로마홉 100% 사용 및 전체 홉 사용량 증가 등 제조 원가 상승 요인에도 최근의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기존 가격과 동일하게 새로워진 ‘클라우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 GC케어, 건강검진 해석 서비스 ‘AI검진리포트’ 출시
- 티웨이항공, 대구·부산 신입 객실 승무원 채용
- 두산로보틱스, 이노베이션 센터 오픈…R&D 통합 시너지 극대화
- 넥슨,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 성료
- 오스템임플란트, 유럽 치과시장 개척 위한 ‘탄탄대로’ 뚫었다
- 한화의 불꽃 ‘서울세계불꽃축제’…“관광산업에 긍정적 효과 창출”
- G마켓, 오는 30일까지 ‘한가위 빅세일’ 진행
-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출시 3년만에 판매 7억병 돌파
- 대상 정원e샵, ‘추석 맞이 이벤트’ 진행…최대 57% 할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 2'러닝 열풍'에 나도 도전? 약이 될 때, 독이 될 때
- 3GC케어, 건강검진 해석 서비스 ‘AI검진리포트’ 출시
- 4티웨이항공, 대구·부산 신입 객실 승무원 채용
- 5에스티큐브 "BTN1A1 타깃 면역항암 전략, 경쟁력 확인"
- 6두산로보틱스, 이노베이션 센터 오픈…R&D 통합 시너지 극대화
- 7넥슨,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 성료
- 8코스피, 사상 첫 3400 돌파…0.36% 오른 3407.78 출발
- 9한국첨단소재, CIOE 2025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기반 확보
- 10오스템임플란트, 유럽 치과시장 개척 위한 ‘탄탄대로’ 뚫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