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 패키지 리뉴얼
경제·산업
입력 2025-01-15 09:10:29
수정 2025-01-15 09:10:29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롯데칠성음료의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레시피와 패키지를 리뉴얼한다.
‘클라우드’는 ‘완성을 의미하는 100%가 합해져 그 이상의 프리미엄의 가치를 이룬다’는 콘셉트 아래 깊고 풍성한 향을 위한 아로마홉 100%로 레시피를 바꾼다.
우선, 새로워진 ‘클라우드’는 맥주의 쓴맛을 위해 약 7:3의 비율로 사용하던 아로마홉과 비터홉을 풍미와 향을 더해주는 아로마홉 100%로 바꿔 ‘클라우드’만의 깊고 풍성한 향을 완성했다.
또한, 캔 재질을 무광재질로 변경해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클라우드’의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기존 라벨의 황금색을 더욱 짙게 바꾸고 흰색 대신 감색을 더해 새로워진 ‘클라우드’의 깊고 풍성한 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출시부터 이어온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에 의한 ‘100% 맥즙 발효원액’, 진하고 풍부한 맛을 위한 ‘100% 몰트’라는 ‘클라우드’의 본질적 특징과 함께 5도의 알코올 도수와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맥즙 발효 원액 100%, 100% 몰트를 넘어서 아로마홉 100% 사용이라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맥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면서 “’클라우드’의 깊고 풍성한 향을 위한 고품질 아로마홉 100% 사용 및 전체 홉 사용량 증가 등 제조 원가 상승 요인에도 최근의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기존 가격과 동일하게 새로워진 ‘클라우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J온스타일, 임직원 대상 AI 컨퍼런스 ‘AI CON’ 개최
- 한화생명, 숨은보험금 지급 활성화 이벤트 진행
- "관광기업 돕는다"…오픈소스마케팅, 데이터 마케팅 지원사업 성료
- 신세계인터내셔날, 주요 뷰티 브랜드 홀리데이 라인업 공개
- "과거 세금 돌려받자"…부동산·건설업 빙하기 속 경정청구 제도 '주목'
- SK에코플랜트, 첨단 소재 자회사 편입... 반도체·AI 성장 전략 '가속'
- 소나버스, 한양대기술지주회사로부터 투자 유치
- 한국타이어, 2026년 ‘튠 잇! 세이프!’ 캠페인 후원
- 넥센타이어, 전기차∙내연기관 구분 없는 ‘EV 루트’로 시장 강화
- 크리에이트립, 대만서 의료 설명회 성료…방한 전환율 '70%'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빗팩토리, IPO 공동 주관사로 삼성·KB증권 선정…"2027년 상장 목표"
- 2원주시, 혁신도시 심평원 앞 고속버스 중간정류소 신설
- 3CJ온스타일, 임직원 대상 AI 컨퍼런스 ‘AI CON’ 개최
- 4한화생명, 숨은보험금 지급 활성화 이벤트 진행
- 5"관광기업 돕는다"…오픈소스마케팅, 데이터 마케팅 지원사업 성료
- 6신세계인터내셔날, 주요 뷰티 브랜드 홀리데이 라인업 공개
- 7"과거 세금 돌려받자"…부동산·건설업 빙하기 속 경정청구 제도 '주목'
- 8SK에코플랜트, 첨단 소재 자회사 편입... 반도체·AI 성장 전략 '가속'
- 9원주시, 호국보훈공원 조성 최종보고회 개최
- 10한투증권, 클리프워터와 전략적 제휴…사모자산 공급 역량 확대

































댓글
(0)